‘스윙키즈’ 엔딩 크레디트까지 놓칠 수 없는 이유…비틀즈 원곡부터 미공개 스틸까지
‘스윙키즈’ 엔딩 크레디트까지 놓칠 수 없는 이유…비틀즈 원곡부터 미공개 스틸까지
  • 승인 2018.12.13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스윙키즈’가 엔딩 크레디트까지 풍성한 볼거리와 들을 거리로 관객들을 즐겁게 한다.

‘스윙키즈’(감독 강형철)는 1951년 거제도 포로수용소, 오직 춤에 대한 열정으로 똘똘 뭉친 오합지졸 댄스단 ‘스윙키즈’의 가슴 뛰는 탄생기를 그린 영화다. 강형철 감독의 감각적인 연출, 끼와 에너지 넘치는 젊은 배우들의 신선한 시너지, 블록버스터급 수록곡과 폭발적인 퍼포먼스로 뜨거운 호평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스윙키즈’가 엔딩 크레디트가 다 올라갈 때까지 자리를 뜰 수 없는 풍성한 볼거리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먼저 ‘스윙키즈’의 영화적 메시지에 공감한 비틀즈 측에서 이례적으로 원곡의 사용을 허용, 한국영화 최초로 원곡이 그대로 수록된 비틀즈의 ‘Free as a Bird’가 엔딩 크레디트와 함께 흐르며 영화의 감동을 배가시킬 것이다. 새처럼 자유롭게 날아가고 싶다는 의미의 가사를 담은 ‘Free as a Bird’는 이념을 넘어 꿈과 열정, 자유를 갈망하는 ‘스윙키즈’ 댄스단을 대변하며 관객들에게 진한 여운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스윙키즈’ 댄스단의 넘치는 매력을 가득 담은 미공개 스틸이 엔딩 크레디트와 함께 펼쳐지며 듣는 재미는 물론 보는 재미까지 풍성하게 전할 것이다. 특히 엔딩 크레디트의 미공개 스틸은 오직 영화에서만 만날 수 있어 더욱 특별함을 더한다. 강형철 감독은 “엔딩 크레디트를 끝까지 다 봐야만 ‘스윙키즈’가 완성되게끔 만들었다. 비틀즈의 원곡도 끝까지 나오기 때문에 크레디트까지 보셔야 이 영화를 다 보신 거라고 할 수 있다”며 엔딩 크레디트가 완성할 영화의 특별한 재미와 감동을 기대케 한다.

한편, 대규모 시사회를 통해 영화를 먼저 본 관객들은 “엔딩 크레디트 올라갈 때 나오는 비틀즈의 노래는 다 듣고 나와야 한다”(CGV_한**데), “엔딩 크레디트 올라갈 때까지 자리를 뜰 수 없었다”(익스트림무비_플**넘) 등 엔딩 크레디트를 끝까지 봐야만 느낄 수 있는 감동과 여운에 대해 만족감을 전하고 있다. 

독창적인 스토리텔링과 감각적 연출, 세대를 관통하는 공감과 재미를 전하며 관객들의 사랑을 받아온 강형철 감독의 4년만의 신작으로 에너지 넘치는 젊은 배우들의 신선한 시너지, 포로수용소 내 탭댄스팀이라는 색다른 소재까지 더해져 폭발적인 호평을 이끌고 있는 영화 ‘스윙키즈’는 12월 19일 개봉 예정이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사진=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