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비 이창섭, “군 입대 전 솔로 앨범…회사에서 먼저 제안”(인터뷰)
비투비 이창섭, “군 입대 전 솔로 앨범…회사에서 먼저 제안”(인터뷰)
  • 승인 2018.12.12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비투비 이창섭이 솔로 앨범을 준비하게 된 계기를 공개했다.

지난 10일 서울 성동구 큐브엔터테인먼트에서는 비투비 이창섭 첫 솔로앨범 ‘Mark’ 발매 기념 라운드 인터뷰가 진행됐다.

이날 이창섭은 솔로 욕심에 대해 “저희 비투비 멤버들 전부다 솔로에 대한 욕심을 가지고 있다. 근데 저는 이 앨범을 만들기 전에도 일본에서 솔로 음원을 냈었다. ‘솔로도 하고 싶다’는 생각을 어느 정도 해소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 앨범을 내기 전까지 저한테는 비투비가 최우선이었다. 비투비 끝나고 아름답게 군대에 가려고 했는데 회사에서 ‘솔로 앨범 하는 게 어떻겠니?’라고 물어보셔서 바로 하겠다고 했다”라고 답했다.

평소 본인이 추구하던 음악이 있냐는 질문에 그는 “그때그때 상황에 따라 달라진다. 이 앨범을 만들 때 가장 큰 영향을 받았던 건 영화였다. ‘솔로로 나온다면 어떤 음악을 할까?’라는 생각을 할 때마다 스타일이 달라진다. 그때그때 마다 표현하고 싶고, 하고 싶은 음악이 다 다른 거 같다. 이번에는 팝 발라드가 귀에 확 꽂혔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이창섭의 앨범에는 모눈종이나 원고지가 함께 들어있다. 의미가 있냐는 말에 그는 “사실 이거 저도 오늘 처음 알았다. 그래서 이유가 딱히 없다. 굳이 이유를 만들자면...음, 여러분들의 상상력을 마음껏 펼치라는 것?(웃음)”이라고 말해 모두를 폭소케 만들었다.

한편, 이창섭 첫 번째 솔로 앨범 ‘Mark’는 오늘(11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사진=큐브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