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 갱신형·비갱신형, 만기환급형·순수보장형 등 유형 꼼꼼하게 비교해야
암보험, 갱신형·비갱신형, 만기환급형·순수보장형 등 유형 꼼꼼하게 비교해야
  • 승인 2018.12.10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한해 전세계에서 960만여 명이 암으로 사망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인의 필수 보험인 암보험, 어떻게 가입해야 내게 유리한지 알아보자.

암보험은 '갱신형'과 '비갱신형'으로 나뉜다. 갱신형 암보험은 보험료 납입기간 동안 물가 상승 등에 따라 보험료가 오를 수 있다. 만약 납입기한을 20년으로 했다면 10년 뒤에는 현재의 보험료보다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할 수도 있다. 비갱신형 암보험은 만기까지 갱신 없이 일정한 보험료를 내면 된다. 보험료는 가입 당시에 결정되고 납입기간 동안 매달 같은 금액의 보험료만 내면 되며, 보장기간이 긴 상품을 선택한다. 만약 암보험료를 조금이라도 적게 내고 싶다면 일반적으로는 비갱신형 암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다.

   
▲ 출처=픽사베이

만기환급형은 만기 해약 시 내가 낸 보험료를 기반으로 보험료를 돌려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하지만 순수보장형은 보험료가 암을 보장해주는 데만 사용되기 때문에 만기가 되더라도 따로 환급되는 것이 없다. 보통 만기환급형은 순수보험료보다 비교적 보험료가 비싸다. 또한 만기환급형은 만기가 끝날 때까지 보장을 받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만기환급형보다는 순수보장형이 유리하다는 평가가 많다. 하지만 이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유리한 상품을 잘 비교 선택해야 한다.

암보험 가입시 암보험비갱신형, 암보험금, 암보험갱신형, 환급형암보험, 암보험순위, 50대암보험, 20대암보험 같이 본인이 궁금했던 암보험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고 가입해야 한다. 따라서 암보험비교사이트를 참고하여 자신의 상황과 가족력 등 여러가지를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일반암과 고액암 등 차등 지급 항목과 지급비율, 진단비 및 보장금액 등을 꼼꼼하게 살핀 후 상품을 결정해야 한다.

[뉴스인사이드 조현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