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뮤직] 컴백예고, 9개의 다이아몬드 엑소·첫 R&B 도전 트와이스·군입대 전 팬 위한 선물 비투비 이창섭
[NI뮤직] 컴백예고, 9개의 다이아몬드 엑소·첫 R&B 도전 트와이스·군입대 전 팬 위한 선물 비투비 이창섭
  • 승인 2018.12.07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을 화려하게 장식할 가수들이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올 한 해도 쉬지 않고 ‘열일’했던 그들은 새로운 신곡으로 유종의 미를 거둘 것을 예고했다.

앞서 3일 GOT7이 리패키지 앨범 ‘<Present : YOU> &ME’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미라클(MIRACLE)’은 GOT7에게 있어서 진정한 기적의 순간이 언제인지 노래하는 곡으로, 박진영이 작사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그들은 아이튠즈 앨범차트 11개국 1위는 물론 아이튠즈 송차트 8개국 정상을 차지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이어 5일에는 샤이니 온유가 데뷔 후 첫 솔로 미니앨범 ‘VOICE’를 발매했다. 타이틀곡은 ‘블루(Blue)’로 올드팝 재즈 느낌의 R&B 장르의 곡으로, 온유 특유의 감미로운 음색을 만날 수 있다. 온유는 첫 솔로 곡으로 한터차트, 신나라레코드 등 음반 차트에서 일간 1위는 물론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전 세계 25개 지역서 정상을 차지하며 여전한 인기를 자랑했다.

   
 

#9개의 다이아몬드, 엑소.

지난 11월 2일 엑소는 정규 5집 ‘DON’T MESS UP MY TEMPO’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템포(TEMPO)’는 에너제틱한 베이스 라인과 리드미컬한 드럼, 엑소의 신선한 아카펠라 구성이 돋보이는 힙합 댄스 장르의 곡이다. 엑소는 정규 5집으로 퀸터플 밀리언셀러를 달성함은 물론 음반 누적 판매량 1000만장 돌파, ‘빌보드200’ 23위,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 등 다양한 기록을 세우며 식지 않은 인기를 보여줬다.

이어 오는 13일 엑소는 정규 5집 리패키지 ‘LOVE SHOT’을 발매한다. 타이틀곡 ‘러브 샷(Love Shot)’은 무게감이 느껴지는 808 베이스와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인상적인 팝 댄스곡이다. 가사에는 삭막한 세상 속 점점 잊혀 가는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되찾고 함께 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특히 찬열과 첸이 작사에 참여했다고 밝혀 많은 화제가 됐다.

리패키지 앨범에는 정규 5집 기존 수록곡은 물론 신곡 ‘트라우마(Trauma)’, ‘웨이트(Wait)’, ‘러브 샷(Love Shot)’ 중국어 버전이 추가된다. 엑소는 다이아몬드 로고, 뮤직비디오 티저, 개인 콘셉트 티저 등을 공개하며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특히 오는 12일 네이버 V LIVE ‘한겨울 밤 #들려줄게 EXO’ 생방송을 예고해 눈길을 끌었다.

   
 

#첫 R&B 도전, 트와이스.

트와이스는 지난 11월 5일 미니 6집 ‘YES or YES’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예스 오어 예스(YES or YES)’는 전통적인 신스팝에 모타운, 레게, 아레나 팝이 가미돼 신나는 분위기와 멤버들의 활기찬 에너지가 느껴지는 곡이다. 트와이스는 미니 6집으로 음원차트 1위는 물론 일본 오리콘 위클리 앨범 차트 1위, 120만장 이상 앨범 판매 등을 기록해 원톱 걸그룹의 위엄을 보여줬다.

오는 12일 트와이스는 3번째 스페셜 앨범 ‘The year of “YES”’를 발매한다. 타이틀곡 ‘올해 제일 잘한 일’은 Alternative R&B장르를 트와이스만의 팝 사운드와 결합시켜 만든 곡으로, 박진영과 박지민을 포함한 6명의 작곡가가 협업했다. 특히 트와이스가 처음으로 R&B에 도전한다고 밝혀 많은 화제를 모았다.

발매에 앞서 이들은 단체 및 개인 콘셉트 티저, 트랙리스트, 유닛 티저 이미지 공개 등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컴백 열기를 달구고 있다.

   
 

#군 입대 전 팬들 위한 선물, 비투비 이창섭.

이창섭은 지난 11월 12일 비투비 스페셜 앨범 ‘HOUR MOMENT’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아름답고도 아프구나’는 지금 살고 있는 이 시간이 다시는 돌아올 수 없다는 것이 아름답고도 슬프다는 의미를 담은 미디엄 템포의 비투비 표 발라드곡이다. 그들은 음원차트 상위권 안착은 물론 음악방송 1위 등 다양한 기록을 세웠다.

오는 11일 이창섭은 솔로 데뷔 앨범 ‘Mark’ 발매한다. 타이틀곡 ‘곤(Gone)’은 이창섭의 팝 발라드 장르의 곡으로 가사에는 어둡고 외로운 세상에서 사랑하는 이와 함께 어떠한 구애도 받지 않는 먼 곳으로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을 담았다. 데뷔 후 첫 솔로앨범이자 오는 1월 14일 군 입대 전 마지막 앨범이기에 팬들에게도 뜻 깊은 앨범이 될 예정이다.

이창섭은 솔로앨범 발매를 앞두고 콘셉트 이미지, 트랙리스트, 스케줄 티저 등을 공개하고 있다. 특히 이창섭은 이번 앨범 전곡 작사는 물론 수록곡 ‘웨이(Way)’, ‘틈’, ‘에버(Ever)’에는 작곡으로도 참여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사진=SM엔터테인먼트, JYP 엔터테인먼트, 큐브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