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토스트파일' 스마트앱어워드2018 대상 수상
NHN엔터, '토스트파일' 스마트앱어워드2018 대상 수상
  • 승인 2018.12.07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미지=NHN엔터 제공.

NHN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 '토스트파일(TOAST File)'이 '스마트앱어워드2018'에서 기능서비스 부문 통합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스마트앱어워드 2018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드위원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모바일 앱 분야의 시상식이다. 금융, 생황, 공공, 브랜드/쇼핑, 기능, 교육/만화 등 7개 부문으로 나눠, 한 해 동안 새롭게 개발되거나 업데이트된 모바일 앱 중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거둔 앱을 선정해 시상한다. 올해 시상식은 지난 6일 잠실 롯데호텔에서 진행됐다.

토스트파일은 기능서비스 부문의 통합 대상으로 선정되며, 통합파일 관리 서비스로써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3000명의 아이어워드 평가위원단은 토스트파일의 통합 파일 관리 기술이 각종 웹 드라이브와 디지털 기기에 흩어진 파일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하다고 평가했다.

토스트파일은 파일의 저장과 보관에만 머무르지 않고, 각 사용자별 통합 아카이브가 가능하도록 개인용 맞춤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글 드라이브, 드롭박스와 같은 외부 웹 드라이브 서비스의 계정 연동 ▲PC, 모바일 기기 간의 파일 전송 강화 ▲USB, SD 메모리 카드와 같은 외장 메모리 지원 ▲이미지 딥러닝을 통한 추천 태그 등 차별화된 기능을 선보이고 있다.

NHN엔터 관계자는 "개인 사용자의 디지털 콘텐츠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개인용 클라우드의 통합 관리 필요성을 더욱 높아졌다"라며 "토스트파일은 사용자의 파일 관리에 대한 수고로움을 덜어낼 수 있는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 개선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뉴스인사이드=정재훈 기자 skjjh1905@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