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붐 솔빈, “자작곡 주제는 ‘위로’…나 자신에게 수고했다 말하는 내용”
라붐 솔빈, “자작곡 주제는 ‘위로’…나 자신에게 수고했다 말하는 내용”
  • 승인 2018.12.05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라붐 솔빈이 자작곡에 대해 언급했다.

5일 서울 상암 에스플렉스 센터에서는 라붐의 여섯 번째 싱글앨범 ‘I’m Yours’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 됐다.

타이틀곡 ‘불을 켜’는 심플하고 파워풀한 미디엄 템포의 팝 분위기와 라틴 스타일의 기타 사운드가 특징인 곡이다. 가사에는 한 남자만 바라보는 여자의 마음을 잘 담아냈으며, 세련 된 라붐만의 퍼포먼스가 돋보인다.

이날 라붐 솔빈은 자작곡에 대해 “위로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작사를 시작했다. 지친 하루 속에서 나에게 수고했다고 말하는 내용이다. 노래를 들으며 내 자신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다”고 답했다.

겨울에 컴백한 이유로 소연은 “‘체온’ 활동 이후에 팬 분들을 더 빨리 만나고 싶었다. 그래서 최대한 빠르게 준비하고 나오게 됐다”고 말했다.

지엔은 유니티서 배운 것으로 “유니티 콘셉트도 섹시였다. 사실 저는 아직까지도 섹시가 어렵더라. 그래도 유니티서 했던 게 있어서 조금 수월했다. 저희 팀에서는 해인이가 섹시 콘셉트를 잘 소화하는 거 같다”고 밝혔다.

그간 근황에 대해 유정은 “‘체온’ 활동 끝나자마자 일본 데뷔를 했다. 거기서 콘서트도 하고, 일본 팬 분들을 만났다. 일본 끝나고 나서 바로 한국 활동을 하게 됐다”고 답했다.

일본 오리콘 차트 9위에 오른 소감으로 소연은 “무대 도중에 그 소식을 알게 됐다. 계속 이어 가야하는데 눈물이 핑 돌더라. 다들 말은 안 했지만 다 같은 마음이었을 거다”라고 말했다.

한편, 라붐의 새 싱글 앨범 ‘I’m Yours’는 오늘(5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사진=글로벌에이치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