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뮤직] 컴백 예고, 데뷔 첫 솔로앨범 샤이니 온유·진정한 기적의 순간 GOT7·클루 앤 크라임 업텐션
[NI뮤직] 컴백 예고, 데뷔 첫 솔로앨범 샤이니 온유·진정한 기적의 순간 GOT7·클루 앤 크라임 업텐션
  • 승인 2018.12.01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의 마지막 달, 12월의 문을 따뜻하게 열어줄 남자 가수들이 앨범 발매를 앞두고 있다. 서로 상반되는 매력을 가진 이들은 각자만의 방식으로 대중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앞서 지난 26일 위너 송민호가 데뷔 5년 만에 첫 솔로앨범 ‘XX’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아낙네’는 리드 소스로 사용된 전자 오르간과 70년대 가요인 ‘소양강 처녀’를 샘플링 하여 힙합이라는 장르 안에 한국인의 정서를 녹인 곡이다. 송민호는 음원 발매 직후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어 지난 29일 마마무는 여덟 번째 미니앨범 ‘블루스(BLUE;S)’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원드 플라워(Wind Flower)’는 기다림, 이룰 수 없는 사랑이라는 꽃말을 지닌 아네모네를 뜻하는 말로, 사랑하는 연인과의 이별 후 느끼는 쓸쓸하고 아련한 감정을 가사에 녹인 곡이다. 마마무는 음원 발매 직후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변함없는 인기를 자랑했다.

   
 

#군 입대 전 팬들 위한 선물, 샤이니 온유.

온유는 지난 9월 샤이니 정규 6집 합본 앨범 ‘The Story of Light’ Epilogue를 발매했다. 그는 ‘데리러 가 (Good Evening)’, ‘아이 원트 유(I Want You)’, ‘네가 남겨둔 말 (Our Page)’ 트리플 타이틀곡으로 샤이니 멤버들과 릴레이 활동을 펼쳤다. 또한 앨범 발매 후 가온 앨범 차트 1위, 아이튠즈 전 세계 29개 지역 1위 등을 기록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자랑했다.

오는 5일 샤이니 온유는 데뷔 후 처음으로 솔로 미니앨범 ‘VOICE’를 발매한다. 타이틀곡은 ‘블루(Blue)’로 올드팝 재즈 느낌의 R&B 장르의 곡이다. 온유 특유의 감미로운 음색과 서정적인 감성을 만날 수 있을 거라 예고해 기대감을 높였다.

특히 이번 앨범은 입대 전에 발표하는 앨범으로 팬들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담았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이에 온유의 첫 솔로앨범은 많은 팬들에게 선물이 되어줄 예정이다.

   
 

#기적의 순간, GOT7.

GOT7은 지난 9월 정규 3집 ‘Present : YOU’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럴러바이(Lullaby)’는 몽환적인 신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어반 딥 하우스 계열의 팝 곡이다. 가사에는 꿈처럼 달콤하고 행복한 사랑의 감정을 섬세하고 솔직하게 표현됐다. 이들은 앨범 발매 직후 음악방송 1위는 물론 2주 연속 가온·한터 앨범 차트 1위 등 다양한 기록을 세웠다.

오는 3일 GOT7은 리패키지 앨범 ‘<Present : YOU> &ME’를 발매한다. 타이틀곡 ‘미라클(MIRACLE)’은 GOT7에게 있어서 진정한 기적의 순간이 언제인지 노래하는 곡으로, 박진영이 작사에 참여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이번 리패키지 앨범에는 월드 투어 ‘GOT7 2018 WORLD TOUR <EYES ON YOU>’ 솔로, 유닛 무대 곡부터 정규 3집의 타이틀곡과 멤버별 솔로 곡이 수록 되어 있어 더욱 풍성한 앨범을 예고했다.

그 외에도 GOT7은 단체 콘셉트 티저, 개인 티저 이미지, 타이틀곡 ‘미라클’ 일부 가사 공개, 뮤직비디오 티저 공개 등 여러 프로모션으로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추리력 자극, 업텐션.

업텐션은 지난 8월 스페셜 포토 에디션 ‘UP10TION 2018 SPECIAL PHOTO EDITION’을 발매했다. 타이틀곡 ‘쏘 뷰티풀(So Beautiful)’은 퓨쳐 베이스와 퓨쳐 하우스를 넘나드는 사운드의 조화가 인상적인 곡으로, 가사에는 팬들을 향한 업텐션의 진심을 담아냈다. 앨범 발매 후 업텐션은 가온 주간 앨범 차트서 1위를 기록하며 눈길을 끌었다.

오는 6일 업텐션은 새 앨범 ‘Laberinto’를 발매를 예고했다. 앨범 명 ‘라베린토’는 스페인어로 미로, 미궁을 뜻하는 단어다. 업텐션은 앨범 명에 맞게 SNS에 ‘퍼스트 트레이스. 순 비 백(First trace. Soon be back)’, ‘세컨드 트레이스. 러닝 앤 러닝(Second trace. Running and running)’, ‘써드 트레이스. 스틸 러닝(Third trace. Still running)’, ‘포스 트레이스. 알 유 레디 투 프론트 업텐션 스토리(Fourth trace. Are you ready to front UP10TION’s story?)’ 등의 의미심장한 문구를 공개해 팬들의 추리력을 자극했다.

그 외에도 업텐션은 클루 버전, 크라임 버전 단체 오피셜 티저 이미지, 크라임 필름 등을 공개하며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사진=티오피미디어, SM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