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촌 ‘생명물두부 미니두부’ 영유아 유아식으로 주목
신앙촌 ‘생명물두부 미니두부’ 영유아 유아식으로 주목
  • 승인 2018.11.29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후 6개월부터 다양한 영양 섭취 필요…소화에 좋고 영양 많아 선호 받는 두부 유아식
   
▲ 생명물두부 미니두부

신앙촌의 ‘생명물두부 미니두부’가 영유아 유아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생후 6개월까지는 모유 수유로 충분한 영양분을 공급받을 수 있지만, 그 이후부터는 균형 잡힌 유아식을 통해 다양한 영양분을 섭취해야 한다. 유아식기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우리 아이의 평생 식습관과 두뇌·골격 발달 정도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두부는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을 함유해 아기 건강에 도움을 주고 부드러워 아이의 연약한 소화기에 부담을 주지 않고 소화 흡수율이 95%에 달해 대표적인 유아식 재료로 손꼽힌다. 또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탈수증상을 보이는 아이에게도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 생명물두부 미니두부

화학 첨가물 제로, 100%국산콩으로 만든 영양 가득 웰빙 생식 두부 생명물두부 미니두부는 한 끼 먹기 딱 좋은 크기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유아식 재료로 많은 선호를 받고 있다.

생명물두부는 콩의 단백질이 빨리 녹아나는 전통 제조 방식인 온(溫)두유 방식을 그대로 유지해 고소하고 감칠맛 나는 두부의 맛과 식감을 살렸다. 인위적으로 거품을 제거하는 유화제나 소포제도 사용하지 않으며, 두부 속 단백질은 유지하고 몸에 해로운 미생물 생육은 억제하는 ‘저온살균 냉각공법’을 이용해 제품을 생산한다.

특히 생명물두부는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으로부터 해썹(HACCP,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인증을 획득했다.

   
▲ 두부야채죽 레시피

◆ ‘생명물두부 미니두부’로 만드는 두부야채죽 레시피

생명물두부 미니두부로 만드는 두부야채죽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재료] 국산콩 미니두부(110g정도), 찹쌀1/2컵(종이컵), 참기름, 신앙촌 국간장, 브로콜리, 당근, 양파, 새송이버섯, 달걀노른자 1개

1. 찹쌀을 씻어 30분간 불린다.

2. 준비한 야채를 곱게 다진다.

3. 냄비에 참기름을 두르고 야채를 볶다가 불린 찹쌀을 넣고 조금 더 볶은 뒤 쌀뜨물을 널고 끓여준다. 바닥에 눌어붙지 않도록 잘 저어준다.

4. 죽이 퍼지기 시작하면 으깬 두부와 달걀노른자를 넣고 좀 더 끓이면 완성된다. 기호에 따라 국간장으로 간을 해준다.

신앙촌 관계자는 “이제 막 유아식을 시작하는 아이, 면역력이 떨어져 항상 병을 달고 사는 아이를 둔 부모님들에게 두부 이유식을 추천한다.”라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맛있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천부교 신앙촌의 제품들은 신앙촌 쇼핑몰에서 신선하게 배송받을 수 있으며, 전국의 백화점 및 마트, 신앙촌 상회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조현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