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밤, 나르샤 다이어트로 유명…'효능과 부작용은?'
레몬밤, 나르샤 다이어트로 유명…'효능과 부작용은?'
  • 승인 2018.11.22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유명한 레몬밤의 효능이 연일 화제다.

최근 방송인 나르샤가 JTBC의 다이어트 예능 프로그램 ‘즐거운 감량생활’에서 레몬밤 다이어트로 49일만에 허리둘레 10cm를 감량했다고 해 관심을 모았다.

이러한 레몬밤의 효능으로는 변비에 좋아 단기간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전갈이나 독거미에 물렸을 때 해독작용이 있고 설사를 완화시키며 바이러스를 막는 데 큰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다.

또한 천연두에도 효능이 있고 치통이 있을 때 입가심용으로 사용된다. 독버섯 해독, 복통, 위궤양, 생리통 억제, 생리 촉진에 도움을 주며. 잎과 가지에서 추출한 기름은 머리카락이 빠지는 걸 억제해줘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도 유명하다.

레몬밤 먹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대표적으로 레몬밤 추출 분말 가루를 물이나 음료 등에 타서 섭취하는 방법이 있다.

다이어트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레몬밤 성분인 로즈마린산을 30mg 이상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하루 수십잔의 차를 마시는 것이 아닌 레몬밤 분말을 하루 1~2회 정도 티스푼으로 반 정도만 물에 타서 마시기만 해도 하루 섭취량을 채울 수 있다. 또한 당분이 느리게 올라오게 하는 현미와 함께 먹으면 효능이 배가 된다.

하지만 저혈압이 심하거나 임신중이라면 섭취를 되도록 안 하는 것이 좋고, 과다 섭취 시 오히려 식욕증가와 현기증 천명 등을 일으킬 수 있으니 레몬밤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선 올바른 권장량과 복용법을 지키는 것이 좋다. 또한 갑상선 환자와 임산부는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뉴스인사이드 이석희 기자/사진=나르샤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