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킵, 이커머스 물류대행 지원사업으로 상생·협력 실천
위킵, 이커머스 물류대행 지원사업으로 상생·협력 실천
  • 승인 2018.11.21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물류기업 위킵㈜가 이커머스 사업자와의 상생이라는 비전 실천에 나섰다.

위킵은 초기 사업자 등 영세 이커머스 사업자들의 물류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선정된 업체의 물류 보관비를 1년간 전액 면제해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물류와 관련한 기업 운영상의 애로사항이나, 업무상 발생했던 문제점 등을 정해진 양식에 따라 적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위킵 공식 블로그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 위킵 동구센터

접수 기간은 11월 21일(수)부터 12월 12일(수) 자정까지로, 참가 대상은 설립 3년 이내의 제조·유통 분야 스타트업 또는 종업원 수 10인 이하 영세 규모의 이커머스 업체다.

제출한 서류에 대한 1차 결과발표는 12월 14일(금) 17시, 위킵 블로그 및 SNS를 통해 발표되며, 합격 기업은 면접 일정을 개별통보 받게 된다. 이후 대면심사는 12월 17일(월)부터 21일(토)까지 실시되며, 최종 지원대상 기업은 12월 24일(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위킵 장보영 대표는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소규모 이커머스 기업들에게 보탬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런 이벤트를 실시하게 됐다”며 “위킵 역시 젊고 창의적인 스타트업으로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만큼, 작지만 가능성 있는 기업들과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뜻을 밝혔다.

한국형 이커머스 시장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통해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위킵은 차별화된 서비스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모든 고객사에 무료로 제공되는 위킵의 풀필먼트 솔루션 FBW(Fullfillment By Wekeep)는 국내 대다수의 오픈마켓에서 주문정보 자동수집, 송장 자동전송, CS통합처리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업무처리의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물류 전문가 ‘위킵맨’이 담당 기업의 물류를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 관리해주는 매니저전담제도 높은 고객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많은 이커머스 사업자들의 호평에 위킵은 1년 만에 약 150개 고객사를 확보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국토교통부로부터 ‘2018 우수물류창고기업 인증’도 획득한 바 있는 위킵은 고객만족을 위해 연구·개발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다고 물류환경 개선을 위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뉴스인사이드 조현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