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CGV 편성표] 한석규·전도연 주연 영화 ‘접속’, PC통신을 통해 만난 아픔을 지는 남녀
[채널CGV 편성표] 한석규·전도연 주연 영화 ‘접속’, PC통신을 통해 만난 아픔을 지는 남녀
  • 승인 2018.11.19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접속’이 채널CGV에서 방영된다.

19일 오전 11시 케이블채널 채널CGV에서 영화 ‘접속’(감독 장윤현)이 방영된다.

‘접속’은 1997년 9월 13일 개봉작으로 한석규(동현 역), 전도연(수현 역) 등이 출연했다.

영화 ‘접속’에서 갑자기 떠나버린 옛사랑에 대한 그리움으로 폐쇄적인 삶을 살고 있는 남자 동현. 일하는 방송작가 은희가 보내는 맹목적 집착으로 자신의 선배 태호와 원치 않는 삼각관계에 얽혀 있다. 어느 날 옛 사랑인 영혜로부터 전달된 음반으로 인해 그의 일상이 흔들리기 시작한다. 친구 희진의 애인을 짝사랑하는 CATV 홈쇼핑가이드인 수현은 짝사랑의 외로움이 깊어지면 심야 드라이브를 한다.

어느날 드라이브 중에 자동차 사고를 목격함과 동시에 그때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에 매료되어 통신을 통해 그 음악을 신청한다. 동현은 옛사랑, 영혜로 부터 음반을 받은 후 그 음악을 방송으로 내보냈고, 수현은 사고를 목격하면서 그 음악을 들은 것. 수현이 음악을 신청하자, 동현은 그녀일지 모른다는 생각을 하며 PC통신을 통해 접속하지만, 다른 사람이라는 걸 알고 실망한다.

그러나 수현이 자기처럼 외로운 사람이고 반응 없는 사랑에 대한 열병을 앓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동질감을 느끼며 서로의 아픔을 이야기한다. 통신 속 만남이 빈번해지면서 그들은 어느덧 서로 에게 빠져든다. 수현은 어느덧 짝사랑을 정리하고, 동현도 원치 않는 삼각관계를 이유로 방송국을 그만둔다. 일체의 모든 관계로부터 자유로워진 이들은 사이버스페이스에서의 만남을 벗어나, 함께 얼굴을 맞대고 영화를 보기로 약속한다.

‘접속’은 제35회 대종상영화제 최우수작품상을 비롯한 6개 부문, 제34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인기상, 제1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네티즌초이스, 제18회 청룡영화상 2개 부문을 수상했다.

[뉴스인사이드 정진희 기자/ 사진= 영화 ‘접속’ 스틸 및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