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경궁 김씨 사건, 이재명 “아내 김혜경 문재인 당선 위해 유세 및 봉사에 힘썼다” 강력 반발
혜경궁 김씨 사건, 이재명 “아내 김혜경 문재인 당선 위해 유세 및 봉사에 힘썼다” 강력 반발
  • 승인 2018.11.17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혜경궁 김씨 사건이 재조명 되고 있다.

17일 혜경궁 김씨 사건이 실시감 검색어에 오르내리며 많은 네티즌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혜경궁 김씨 사건은 @08_hkkim 계정을 쓰는 트위터 이용자가 친문 핵심 인사로 분류되는 전 의원에 대한 비방글을 올린 것으로 시작된다.

해당 이용자를 보게 된 누리꾼들은 과거 트윗과 아이디, 메일주소, 연락처 등을 추적한 결과 이 사용자가 이 전 시장의 부인인 김혜경 여사일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해당 계정의 과거 타임라인에 노무현 전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비방글이 게시돼있고 이 전 시장이 계정 사용자와 대화를 주고받은 트윗이 있어 논란이 발생했다.

이어 전 의원은 자신을 비방한 ‘혜경궁 김씨’를 경기도 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했고, 이재명 전 시장은 “아내에 대한 인신공격을 멈춰달라”고 호소하고 나섰다. 그는 아내는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SNS 계정이 없다고 주장했다.

또한 자신의 아내는 대선 경선 이후 문재인 후보의 당선을 위해 유세와 봉사에 힘썼다며 “비판하고 공격할 일이 있다면 저에게 해달라”고 아내를 비호하고 나섰다.

김혜경 또한 해당 사건에 대해 “제가 그렇게 어리석은 사람으로 보이세요”라고 말한 바 있다. 하지만 여전히 의혹은 끊이질 않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소지훈 기자/사진=뉴시스]


BEST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