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렁큰타이거, “일년 반 동안 윤미래와 함께 작업…다툼 없었다”
드렁큰타이거, “일년 반 동안 윤미래와 함께 작업…다툼 없었다”
  • 승인 2018.11.14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드렁큰타이거가 윤미래와의 작업을 언급했다.

14일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는 드렁큰타이거 마지막 앨범 ‘X : Rebirth of Tiger JK’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타이틀곡 ‘끄덕이는 노래’는 붐뱁 사운드에 드렁큰타이거 고유의 음악색이 담긴 곡이다. 결국 듣고 느끼고 수긍하고 그저 끄덕이면 된다’는 힙합 고유의 흥과 메시지를 수록한 것이 특징이다. 프로듀서 랍티미스트와 작업했다.

이날 타이거JK는 앨범 커버 디자인에 대해 “개인적으로 너무 팬인 김정기 작가님한테 이메일을 보내서 부탁했다. 솔직히 답장도 기대하지 않았다. 근데 너무 흔쾌히 답장도 해주시고, 전화도 해주셨다. 제가 살아온 삶을 인터뷰하시더니 4장의 커버를 보내주셨다. 커버에는 제 모습을 넣었다”고 답했다.

책 형태의 앨범에 대해 그는 “사실 요즘 CD를 잘 안 듣잖나.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주고 싶었다. 소장가치가 높게 앨범을 만들려고 노력했다. 아이돌 그룹들 앨범을 많이 참고했다”고 말했다.

윤미래와의 작업 비하인드로 “1년 반 정도를 미래와 같이 작업했다. 함께 60곡 정도를 만들었는데 그 중에서 앨범에 넣을 곡을 추리고 추렸다. 곡 작업 기간이 길다보니까 아무래도 생활패턴이 많이 바뀌었다. 근데 다툼은 없었다. 제가 개인적으로 팬이기 때문에 미래가 어떤 말을 하면 저는 거의 따라가는 편이었다”고 밝혔다.

한편, 오늘(14일) 드렁큰타이거 마지막 앨범 ‘X : Rebirth of Tiger JK’는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사진=필굿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