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현, SK 우승 결정지은 투구…"등판하면 우리 팀 이긴다는 의미"
김광현, SK 우승 결정지은 투구…"등판하면 우리 팀 이긴다는 의미"
  • 승인 2018.11.13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광현의 경기 모습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SK는 12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두산 베어스와의 2018 신한은행 마이카 KBO 한국시리즈(7전4선승제) 6차전에서 연장 13회까지 가는 혈전 끝에 5-4로 짜릿한 승리를 거뒀다. 

김광현(SK 와이번스)이 에이스 답게 팀의 우승을 결정짓는 투구를 보였다.

김광현은 5-4로 앞선 연장 13회말 구원등판해 1이닝 2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했다. 

이로써 김광현은 세이브를 올리며 팀의 승리를 만끽했다. 

한국시리즈 5차전을 앞두고 김광현은 "6차전에서 상황이 된다면 등판하고 싶다. 우승 확정 순간 마지막 투수로 나서는 것은 정말 좋은 일"이라며 등판 의지를 드러냈다. 그러면서 "몸 상태가 공이 좋지 않으면 말할 수 있는 솔직함도 필요할 것 같다"며 의지를 불태웠다.

이날 경기를 앞두고도 "몸 상태는 나쁘지 않다. 정규시즌 중 등판하기 이틀 전에 불펜 투구를 하는데 그 때와 비슷한 몸 상태"라며 "오늘 등판한다면 우리 팀이 이긴다는 의미다. 등판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좌완 에이스 김광현이 한국시리즈 우승을 결정짓는 세이브를 올린 것은 처음이 아니다. 김광현은 지난 2010년 삼성 라이온즈와의 한국시리즈 4차전에서 구원등판했다. 

SK가 1~3차전을 모두 승리로 장식한 뒤인 10월 19일 대구구장에서 열린 4차전에서 김광현은 4-1로 앞선 8회 1사 1, 3루 상황에 등판했다. 김광현은 1⅓이닝을 1피안타 1실점으로 막고 팀 승리를 지켰다. 

김광현은 함께 고생한 동료들을 바라보기 위해 두 팔을 번쩍 들고 포효하며 외야 쪽으로 몸을 돌렸다. 포수 허도환은 그를 뒤에서 껴안았다. 

[뉴스인사이드 임유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