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스코프, 미래 통신 네트워크의 설계를 가속화하기 위해 아리스를 약 74억달러에 인수
콤스코프, 미래 통신 네트워크의 설계를 가속화하기 위해 아리스를 약 74억달러에 인수
  • 승인 2018.11.12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수 후 3년 이내에 연간 1억5000만달러의 비용을 절감할 것으로 예측

   
▲ 합병 회사는 신 시장에서 수익성 기반의 성장을 주도하고 유무선 통신의 미래를 설계하며 네트워크의 융합, 어디에나 산재하는 광섬유와 모빌리티, 5G, 사물인터넷 및 빠르게 변화하는 네트워크와 기술 아키텍처를 포함한 주요 산업 추세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통신 네트워크 인프라 솔루션 분야 세계 선도 기업인 콤스코프(CommScope)(나스닥: COMM)가 세계 선도적 엔터테인먼트 및 통신 솔루션 기업인 아리스 인터내셔널(ARRIS International plc, 이하 ‘아리스’)(나스닥: ARRS)을 주당 31.75달러, 또는 부채 상환금을 포함한 총 인수가격 약 74억달러에 전액 현금으로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세계적 대체자산 관리업체인 칼라일 그룹(The Carlyle Group)은 콤스코프의 아리스 인수 자금의 일부로 10억 달러의 소수 주주지분에 투자해 콤스코프에 대한 소유권 지위를 회복했다.

 

콤스코프와 아리스가 결합하면 2018년 9월 30일 마감된 12개월간의 실적을 바탕으로 추정치 기준 약 113억달러의 수익과 약 18억달러의 조정된 EBITDA(세전, 이자지급전이익)를 거두는 기업이 된다.

합병 회사는 신 시장에서 수익성 기반의 성장을 주도하고 유무선 통신의 미래를 설계하며, 네트워크의 융합, 어디에나 산재하는 광섬유와 모빌리티, 5G, 사물인터넷(IoT) 및 빠르게 변화하는 네트워크와 기술 아키텍처를 포함한 주요 산업 추세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광대역, 비디오 및 무선 통신의 기술 혁신 기업인 아리스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결합하여 서비스 제공업체, 상거래 관련 업체, 소기업 및 그들의 서비스 대상자들이 다양한 환경에서 첨단 비디오 경험과 변함없는 연결성을 유지할 수 있게 한다. 아리스는 사업을 운영하는 아래 3개 부문에서 강력한 선도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 광대역 모뎀, 게이트웨이 및 라우터, 비디오 셋톱 및 게이트웨이 등 접속 디바이스로 구성된 고객 댁내 장비(Customer Premises Equipment, CPE) 부문

· 광대역과 비디오 인프라를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결합한 네트워크 및 클라우드(N&C) 부문

· 최근 인수한 루커스 와이어리스(Ruckus Wireless®)와 ICX스위치(ICX Switch®)를 통합하고 시티즌스 브로드밴드 라디오 서비스(Citizens Broadband Radio Service) 솔루션을 포함한 유무선 연결에 주력하는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Enterprise Networks) 부문 등이다.

아리스는 2018년 9월 30일 마감된 12개월 동안에 고객 댁내 장비(CPE) 부문의 약 39억달러, 네트워크 및 클라우드(N&C) 부문의 약 22억달러,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부문의 약 5억6800만달러를 포함하여 약 67억달러의 수익(2017년12월 루커스 와이어리스를 인수한 이후 그 회사 수익의 일부만을 반영하여)을 올렸다.

에디 에드워즈(Eddie Edwards) 콤스코프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회사의 사업과 관련 업계의 발전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 콤스코프가 아리스와 결합하는 것이 미래 성장을 위한 최선의 길이고 주주들에게 최대 수익을 제공할 것으로 확신한다”며 “콤스코프와 아리스가 자산과 역량을 상호 보완하여 둘 중 어느 한 회사가 단독으로는 달성할 수 없는 고유의 종단간 유무선 통신 인프라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우리는 아리스와 함께 성장하는 신규 시장에 접근하고, 고객과 파트너들에게 추가적인 가치와 이득을 제공할 수 있는 더 우수한 기술과 솔루션 및 인재를 확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콤스코프와 아리스는 놀라울 정도로 유능하고 경험이 많은 직원들이 이룩한 혁신을 강조하는 고객 우선주의 문화를 공유하고 있다. 우리는 과거에 여러 기업을 인수한 경험이 있어서 브루스 맥클래런드(Bruce McClelland) CEO를 비롯한 아리스의 임원들과 협조하여 업계 최고의 경영팀을 구성하여 두 회사를 순조롭게 통합할 것으로 기대한다. 콤스코프와 아리스는 힘을 합쳐 더욱 다양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주주들을 위해 실질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리스의 브루스 맥클래런드CEO는 “콤스코프는 아리스에게 이상적인 파트너이다. 이번 두 회사의 결합으로 회사의 주주들에게 상당히 많은 현금 가치를 즉시 제공할 뿐 아니라 앞으로 전세계 고객, 파트너 및 직원들에게 제공할 가치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오늘 맺은 계약은 아리스의 선도적 기술, 유능한 직원, 확립된 경쟁적 위치 등 강력한 역량을 증명하는 것이다. 아리스는 콤스코프와 함께 대표적 브랜드들을 혁신하고 맞춤형으로 항상 연결되는 소비자 경험을 갖게 하는 미래 표준과 발전 방향을 개척하겠다는 전략을 더욱 진전시킬 것으로 기대한다. 아리스는 보다 강력하고 더 선도적인 글로벌 기업의 일부로서 콤스코프 팀과 협력하여 합병된 회사의 우수한 실적을 달성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수 거래는 성장, 주주 가치 및 고객 혜택을 신장시키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조치이다.

· 산업계의 긍정적 추세를 활용하기에 유리한 위치를 차지한다: 합병 회사는 네트워크 접속기술의 업계 최고 역량과 인프라를 결합하고 종단간 솔루션과 종합 솔루션을 개발함으로써 산업계의 주요 추세를 따르기에 유리한 입장을 차지하게 된다. 네트워크의 융합, 어디에나 산재하는 광섬유와 모빌리티, 5G, 고정 무선 접속 및 사물인터넷(IoT)의 등장 및 빠르게 변화하는 네트워크와 기술 아키텍처를 포함한 추세는 합병된 회사와 독보적인 종단간 통신 인프라 역량에 주목할만한 장기적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 의미 있고 고속 성장하는 부문을 부각하고 제품이 대응할 수 있는 시장을 확대한다: 회사는 아래와 같은 종단간 통신 인프라 솔루션을 가능하게 하는 고유의 상호 보완적 자산과 역량을 통해 제품이 대응할 수 있는 시장이 두 배 이상인 600여억달러 규모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업용 및 비사업용 무선 주파수대를 위한 융합된 소형 셀 솔루션

상호 보완적 유무선 통신 인프라

통합 광대역 접속

산업, 기업 및 공공 시설을 위한 전용 네트워크 솔루션

종합적으로 연결된 스마트 홈 솔루션.

· 제품 종류와 연구개발(R&D) 역량이 확대되어 다양화된 고객층의 요구를 충족시킨다: 콤스코프와 아리스는 약1만5000건의 특허와 연간 평균 약 8억달러의 연구개발 투자를 통해 강력한 전문 기술을 공유한다. 합병 회사는 글로벌 진출 지역을 더 넓혀 150여개 국가의 고객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 비용 절감 기회를 통해 재무 프로필이 튼실해 진다: 합병된 회사는 2018년9월30일에 끝난12개월간의 실적을 바탕으로, 추정치 기준, 약113억 달러의 수익과 약18억 달러의 조정된EBITDA를 거둔 것으로 추산된다. 합병 회사의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콤스코프는 주로 직접 구매비용과 SG&A(판매 및 일반관리비)의 절감에 따른 자연적 동반 상승효과에 힘입어 인수 거래 완료 후 1차년도에 6000여만 달러의 동반 상승효과를 거두고 거래 완료 후 2차년도에 1억2500여만 달러의 동반 상승효과를 달성함으로써 인수 거래 완료 후 3년 이내에 비용을 최소 연간 1억5000만 달러를 절감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콤스코프의 이익이 크게 증가한다: 인수 거래 완료 후 1차년도 말 구매 계정 비용, 전환 비용 및 기타 특별 항목 비용을 제외하고 조정된 콤스코프의 주당 이익이 3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 콤스코프가 튼실한 재무 상태, 신용 상태 및 재무 탄력성을 유지한다: 결합된 회사는 종단간 통신 인프라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하는 고유의 상호 보완적 자산과 역량을 갖추고 인수 거래 완료 후 1차년도에 영업부문에서 약10억 달러의 현금 흐름1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수 거래가 완료되면 콤스코프의 2018년9월30일 끝난 12개월 간의 추정치 기준 조정된 EBITDA1의 차입금(현금을 제외한 부채) 비율은 1억5000만 달러의 전기간 동반 상승효과를 포함해 5.1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콤스코프는 규모와 창출되는 현금 흐름의 증가뿐 아니라 두 회사의 성공적인 통합 실적 등을 감안해 인수 거래 완료 후 2차년도에 차입금을 빠르게 줄이고 순 차입금 비율을 4.0배로 낮출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회사는 장기적으로 순 차입금 비율을 2.0배~3.0배로 낮출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계약 조건 및 자금 조달

주당 현금 배당액은 인수 거래 가능성과 관련한 시장의 소문이 나오기 전날인 2018년10월23일에 마감된 거래 30일 간의 아리스 보통주의 거래량 가중평균 마감 가격에 약27%의 할증금이 붙은 금액이다.

인수 거래는 자금 조달 조건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콤스코프는 인수 자금을 보유하고 있는 현금과 기존 금융 지원제도 아래에서 조달하는 차입금 및 JP모건 증권(J.P. Morgan Securities LLC), BofA 메릴 린치(BofA Merrill Lynch) 및 도이체 방크 증권(Deutsche Bank Securities Inc) 등으로부터 약속 받은 채권 금융의 약63억 달러의 증분 부채를 결합하여 지불할 예정이다.

또 콤스코프의 과거 소유주였던 칼라일 그룹은 콤스코프가 발행한 주식의 약16%에 해당하는 지분에 10억 달러를 투자해 소수 지분 소유권 지위를 회복했다.

캠 다이어(Cam Dyer) 칼라일 그룹 상무이사 겸 기술, 미디어 및 통신부문 글로벌 공동 총괄은 “콤스코프의 역량이 뛰어난 경영진과 다시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우리는 이 회사의 장기적 전략과 고객 중심의 문화 및 사업 실적을 거둘 수 있는 능력을 믿는다. 우리는 낙관적 전망을 바탕으로 이처럼 유망한 아리스 인수에 참여하고자 하는 의욕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경영진과 본사

두 회사의 합병이 완료된 후 에디 에드워즈는 콤스코프의 사장 및 CEO직을 계속 유지하고 아리스의 브루스 맥클래런드 CEO와 다른 경영진은 결합된 회사에 합류하게 된다.

콤스코프는 노스캐롤라이나주 히코리에 있는 본사를 그대로 두고 합병된 회사는 조지아주 스와니에 상당히 많은 부분을 유지할 예정이다. 인수가 완료되면 콤스코프는 경험이 많은 이사회와 경영 팀이 두 회사의 강점을 활용하여 회사를 계속 이끌게 된다.

승인

이 인수 거래는 계약 청산 조건 및 규정을 충족시키고, 미국 하트 스콧 로디노 반독점증진법(Hart-Scott-Rodino Antitrust Improvements Act)이 규정한 해당 대기 기간이 만료 또는 종료되며, 규제 당국의 특정 승인을 받고, 아리스 주주들의 승인을 받을 경우 2019년 상반기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자문사

콤스코프에는 앨런 앤 컴퍼니(Allen & Company LLC), 도이체 뱅크, JP모건 증권, BofA 메릴 린치가 재무 자문을 제공하고, 알스턴 앤 버드(Alston & Bird LLP), 라담 앤 왓킨스(Latham & Watkins LLP), 크라바스, 스웨인 앤 무어((Cravath, Swaine & Moore LLP), 핀센트 메이슨(Pinsent Masons LLP), 스캐든, 아프스, 슬레이트, 미거 앤 플롬(Skadden, Arps, Slate, Meagher & Flom LLP)이 법률 자문을 제공한다. 아리스에는 에버코어(Evercore)가 재무 자문을 제공한다. 트라우트먼 샌더스(Troutman Sanders LLP), 허버트 스미스 프리힐스(Herbert Smith Freehills LLP), 호건 로벨스(Hogan Lovells LLP)가 아리스의 법률 자문을 담당한다. 칼라일 그룹의 법률 자문사는 심슨, 대처 앤 바틀렛(Simpson, Thacher & Bartlett LLP)이다.

 

컨퍼런스콜 및 웹캐스트

콤스코프와 아리스는 이번 인수 거래를 논의하기 위해 2018년 11월 8일 오전 8시 30분(동부시간) 컨퍼런스콜을 개최한다. 

 

컨퍼런스콜은 각 회사 웹사이트의 투자자 관계 섹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웹캐스트될 예정이다. 웹캐스트 내용은 각 회사 웹사이트의 투자자 관계 섹션에 보관될 예정이다.

발표 자료 및 인포그래픽

인수 거래 관련 발표 자료와 인포그래픽은 각 회사 웹사이트의 투자자 관계 섹션을 통해 볼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조현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