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밤 물, 만드는 방법은? "지방세포 굶겨 죽여…마시기만 해도 살 빠진다"
레몬밤 물, 만드는 방법은? "지방세포 굶겨 죽여…마시기만 해도 살 빠진다"
  • 승인 2018.11.11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몬밤 물을 만드는 방법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최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TV조선 예능프로그램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는 지방세포를 굶겨 죽여주는 '다이어트 '(레몬밤 )편이 방송됐다.

 

레몬밤은 지중해 연안 유럽에서 2천여 동안 재배돼온 꿀풀과의 다년초 식물로, 내장지방의 천적이라고 불리는 성분인 로즈마린산을 함유하고 있다. 로즈마린산은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항염, 항산화 작용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신생혈관 생성을 억제해 지방세포가 성장하는 것을 막아 체내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생리 촉진, 생리통 완화에도 효과적인 레몬밤은 피부세정 효과도 있다

 

레몬밤은 일반적으로 차로 쉽게 섭취할 있으나 타블렛이나 분말을 구입해 복용 가능하다

 

하지만 과다 섭취시 울렁거림, 구토, 현기증을 유발할 있다. 소화기능을 원활하게 도와 식욕이 왕성해질 있어 적정량을 섭취해야 한다

 

레몬밤물을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물을 제대로만 마시면 살이 빠지고, 물을 많이 마시면 그만큼 혈류량이 많아지고 지방분해가 촉진되며, 근육은 보존되기 때문에 하루에 1.5 이상의 물을 마시면 1년간 체지방 2.4kg 감량 효과를 있다. 물은 그냥 마셔도 좋지만, 다이어트에 좋은 비법의 물은 허브의 종류인 레몬밤으로 만든 물이 효과가 좋다고 밝혔다.

 

물에 레몬밤을 우려내는 것이 일반적인 섭취 방법이라고 하는데, 지방을 분해하려면 32.4mg 로즈마린산이 필요하다. 때문에 레몬밤 추출 분말로 쉽게 섭취하면 된다. ‘레몬밤 1.5L 레몬밤 분말 가루 1.38~2g(1 ) 넣고 저어주면 완성된다.

 

 

 

 

 [뉴스인사이드 임유나 기자/사진=TV조선살림 9단의 만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