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제36보병사단과 업무협약 체결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제36보병사단과 업무협약 체결
  • 승인 2018.11.08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장병들에게 청소년활동을 통한 사기진작 및 소통역량 강화
   
▲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이현주 원장(오른쪽)과 제36보병사단 이진성 소장(왼쪽)이 제36보병사단 대회의실에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원장 이현주)은 8일 제36보병사단(소장 이진성)과 군 장병 사기진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군 장병들이 후기 청소년이라는 점을 인식하고 간부 교육을 통하여 인성 함양 및 소통역량 강화의 효과성에 대하여 공동연구하기 위해 진행됐다.

평창수련원은 청소년활동 전문 기관으로서 군 간부 대상 후기청소년 이해, 지도역량 교육, 소통강화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제36보병사단은 국민과 함께하는 군부대의 이미지 알리기 위해 청소년 안보견학 등 군부대 자원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양 기관은 가족 프로그램, 소외계층 대상 사회적 가치 사업을 공동 협력하고 후기 청소년 대상 신사업 발굴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이현주 원장은 “대부분이 후기 청소년인 군장병 들에게 청소년활동 전문 기관인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은 청소년활동으로 소통 및 인성함양을 통해 건강하고 강한 군대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은 국가에서 설립한 자연권 청소년 종합수련시설이다. 1998년에 준공했으며 부지 면적은 47만8300㎡, 연건평은 2만1000여㎡이다. 692명을 수용할 수 있는 76실 규모의 생활관과 10평, 13평, 18평, 26평 등의 가족 단위 수련의 집 45실을 갖추고 있다. 이 밖에 연수시설, 문화시설, 체육 시설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조현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