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의날', “미혼 커플은 못 다 핀 꽃 한 송이 선물하세요”
'부부의날', “미혼 커플은 못 다 핀 꽃 한 송이 선물하세요”
  • 승인 2009.05.21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부의 날 기념 꽃다발 (예시) ⓒ 오즈플라워 부부의 날 맞춤꽃다발

[SSTV|이진 기자] 5월 21일 남편은 아내에게 빨간 장미를, 아내는 남편에게 분홍장미를 선물하는 '부부의 날'이 돌아왔다. 미혼커플일 경우 개화가 되지 않은 못다핀 꽃 한 송이를 선물해 마음을 표현하는 날이다.

청소년 문제와 고령화 문제 등 각종 사회문제 해결의 중심이 되는 '가정' 지키기의 일환으로 시작된 '부부의 날'을 맞아 세계부부의 날 위원회 측은 지난 18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전국 약 25개 지자체를 통해 부부의 날 기념식과 부부 축제 등을 진행하게 됐다.

지난 20일 오전 11시에는 세계부부위 주최하에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1층에서 '2009 세계 부부의 날 국회 기념식' 행사가 있었으며 21일 부부의 날 당일에는 오후 6시 서울 청계천광장에서 '2009 대한민국 세계부부축제' 행사가 열린다.

청계천 광장에서 펼쳐지는 '2009 대한민국 부부축제'에서는 부부노래자랑과 부부 2인3각 달리기, 부부게임, 부부스피치, 부부사랑고백나눔 및 장미꽃 선물, 부부건강아구찜 시식코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부부의 날'은 부부관계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화목한 가정을 일궈 나가자는 취지로 1995년 경남 창원의 권재도 목사 부부에 의해 시작된 부부의 날 운동이 지난 2003년 국회 본회의를 거치면서 2007년 5월 2일 국가기념일로 선포됐다. ‘가정의 달 5월에 둘(2)이 하나(1)되자’는 의미로 5월 21일에 제정됐다.

한편, 부산과 대전, 원주, 안양, 춘천, 상주 등은 21일부터 행사를 가지며 대구와 충북, 인천, 울산 등지는 이미 부부의 날 행사를 치렀다.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

[VOD] '신세대 맘' 김희선 "태봉씨~너무 멋있어요! "]

[VOD] 오지호 "온달수와 전 완전 달라요"]

[VOD] 마더 김혜자 "봉준호 감독이 내 잠자던 세포 깨웠다"]

[VOD] 영화 '보트'로 돌아온 하정우 "재밌게 봐주세요"]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나를 움직이는 이슈, UCC의 중심]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