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투자 성공으로 목돈 마련하는 법, 주식 시작에 중요한 주식 입문 시 주의사항
주식 투자 성공으로 목돈 마련하는 법, 주식 시작에 중요한 주식 입문 시 주의사항
  • 승인 2018.10.22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식 성공의 비결은 꾸준한 주식 차트를 분석하는 것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단기간 고수익을 올리기에 많은 사람들이 선택 하는 방법이 바로 주식이다. 주식 성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남보다 한 발 앞선 정보 수집. 이는 단기간에 파악하는 것은 불가능해 투자에 앞서 장기적으로 동향 파악이 중요하다. 섣부른 투자는 주가 폭락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어 주식 관련 서적 등 주식 차트 공부로 투자 노하우를 쌓는 것이 좋다. 또 주식 시작 시 증권 통장 개설은 필수다. 일반 통장과 별개로 각 은행, 증권사 별로 개설할 수 있는 증권 통장은 모바일로도 개설이 가능하니 참고해야 한다.

주식 투자 시 무리한 계획으로 접근하기 보다는 손해를 최대한 줄일 생각을 하는 것이 좋다. 첫 주식 도전에서는 생각처럼 주가가 오르지 않을 수 있어 하락세가 이어질 경우 본전 심리를 갖는 것도 중요하다. 또 주식 차트 파악을 통해 주가의 흐름을 비교할 수 있어야 하는데 이는 호재 기사 뿐 아니래 악재 뉴스도 접해 객관적으로 향후 방향을 잡는 것이 좋다. 주식 성공은 타이밍인 만큼 흐름에 있어 냉정하고 객관적인 판단이 중요하다. 혼자 주식을 시작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주식 시장 투자 상담을 통해 우량주, 피해야 할 주식 등 조언을 받는 것은 전문 지식이 부족한 일반인들에게 주식 거래 판단 시 많은 도움이 된다. 이는 긍정적인 효과도 있지만 일부 업체에서 비전문인 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어 잘 모르고 맹신하기보다 어느 정도 보장된 전문 상담자를 선택해야 한다.  

[뉴스인사이드 조현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