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비트코인, 아직 포기하긴 이르다?…"현재의 약세는 황금의 지위를 얻는 과정일뿐"
가상화폐 비트코인, 아직 포기하긴 이르다?…"현재의 약세는 황금의 지위를 얻는 과정일뿐"
  • 승인 2018.10.22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비트코인 전망에 관한 많은 견해들이 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가상화폐(암호화폐)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비트코인 시세 △비트코인 현황 △비트코인 현황 등 다양한 비트코인 이슈에 대한 인터넷 기사도 보도되고 있다. 비트코인에 투자하기 전 시세나 현황, 전망을 알고 있다면 더욱 효율적으로 투자할 수 있을 것이다.

비트코인은 현재 거래소별 다른 금액으로 판매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 730만원대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비트코인 캐시는 50만 5000원, 비트코인골드는 2만 9550원이다.

비트코인은 지난 24시간 동안 거래량 측변에서 연간 최저치인 31억 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업체 알터너티브의 자체 추산 ‘공포, 탐욕지수’가 연일 극단적 공포 단계인 21포인트를 기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증시 역시 약세장을 보이면서 암호화폐 향후 전망도 불투명하다.

현재 비트코인 시장은 약세를 보이고 있지만 전문가들과 투자자들은 비트코인의 향후 전망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현재의 약세는 비트코인이 디지털 황금의 지위를 얻는 과정 중 있는 것이라며 낙관적인 메시지를 전했으며, 내년 1분기에 강한 상승을 보일 것이라고 예고했다. 

[뉴스인사이드 조현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