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CGV 편성표] 이제훈·최희서 주연 영화 ‘박열’, 일본 열도를 발칵 뒤집은 조선 청년
[채널CGV 편성표] 이제훈·최희서 주연 영화 ‘박열’, 일본 열도를 발칵 뒤집은 조선 청년
  • 승인 2018.10.18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박열’이 채널CGV에서 방영된다.

18일 오후 1시 30분 케이블채널 채널CGV에서 영화 ‘박열’(감독 이준익)이 방영된다.

‘박열’은 2017년 6월 28일 개봉작으로 이제훈(박열 역), 최희서(후미코 역), 김인우(미즈노 역) 등이 출연했다.

‘박열’에서 1923년, 관동대지진 이후 퍼진 괴소문으로 6천여 명의 무고한 조선인이 학살된다. 사건을 은폐하기 위해, 관심을 돌릴 화젯거리가 필요했던 일본내각은 '불령사'를 조직해 항일운동을 하던 조선 청년 박열을 대역사건의 배후로 지목한다. 일본의 계략을 눈치 챈 박열은 동지이자 연인인 가네코 후미코와 함께 일본 황태자 폭탄 암살 계획을 자백하고, 사형까지 무릅쓴 역사적인 재판을 시작하는데.

   
 

영화 ‘박열’은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역사 속에 가려진 인물 박열의 파란만장한 삶을 담고 있다. 영조, 사도세자, 정조까지 3대에 걸친 비극적인 가족사를 재조명했던 정통 사극 ‘사도’, 평생을 함께한 친구이자 영원한 라이벌이었던 시인 윤동주와 송몽규 열사의 청년 시절을 담담하게 그려낸 ‘동주’ 등 다수의 시대극을 연출해 오면서 역사를 꿰뚫어보는 통찰력으로 관객을 사로잡았던 이준익 감독은 ‘박열’을 통해 전작들의 틀을 완전히 탈피한 새롭고 강렬한 이야기를 선보인다. 

한편 ‘박열’은 누적 관객수 235만 명을 기록했다.

[뉴스인사이드 정진희 기자/ 사진= 영화 ‘박열’ 스틸 및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