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윤, ‘땐뽀걸즈’ 합류…박세완·이주영 등 ‘땐뽀걸즈 6인방’과 호흡
장동윤, ‘땐뽀걸즈’ 합류…박세완·이주영 등 ‘땐뽀걸즈 6인방’과 호흡
  • 승인 2018.10.16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장동윤이 KBS2 새 월화드라마 ‘땐뽀걸즈’ 출연을 확정지었다.

16일 ‘땐뽀걸즈’ 제작진은 “배우 장동윤이 권승찬 역에 출연을 확정지었다. 권승찬은 원작에는 없는 인물이지만, 땐뽀걸즈 6인방과 함께 ‘땐뽀’를 통해서 성장해나가며 극에 한 층 더 활력을 불어 넣어줄 캐릭터”라며 “장동윤이 착실하게 쌓아온 탄탄한 연기력이 KBS 웰메이드 연작드라마와 만나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땐뽀걸즈’(연출 박현석 l 극본 권혜지)는 구조조정이 한창인 쇠락하는 조선업의 도시 거제에서 ‘땐’스 스‘뽀’츠를 추는 여상아이들을 그린 8부작 성장드라마. 지난해 방송된 ‘KBS 스페셜: 땐뽀걸즈’를 드라마화하는 작품으로, 동명의 다큐멘터리는 방영 당시 뜨거운 반응을 얻어 영화로 재탄생되며, ‘올해의 독립영화’에 뽑히기도 했다.

앞서 땐뽀걸즈 6인방으로 박세완, 이주영, 주해은, 신도현, 이유미, 김수현이 출연 소식을 알린 바. 이어 극중 장동윤은 유일한 남자 고딩 땐뽀성애자 권승찬 역을 맡는다. ‘마초’적 아버지 밑에서 자라 ‘사내애’ 교육을 받았고, 안 배워본 것도 거의 없는데, 유일하게 재밌었던 건 무용전공인 엄마에게 배운 사교댄스. 때문에 사실 무용가들의 작품 영상을 보는 걸 좋아하지만 취미가 축구인 척하고 있는 인물이다.

KBS2 ‘학교 2017’의 학생회장부터 최근 tvN ‘미스터 션샤인’의 학도병까지 차곡차곡 연기 경력을 쌓아온 장동윤은 올해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 ‘뷰티풀 데이즈’를 통해 뜨거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 가운데 차기작으로 ‘땐뽀걸즈’를 선택, 누구에게도 자신의 취향을 솔직하게 말할 수 없는 내면의 외로움을 댄스스포츠를 통해 승화시키며 성장하는 고등학생 역으로 올겨울 브라운관을 섬세함과 훈훈함으로 물들일 전망이다.

한편 ‘땐뽀걸즈’는 ‘최고의 이혼’ 후속으로 오는 12월 방송 예정이다.

[뉴스인사이드 김나연 기자/사진=클로버컴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