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넉넉하게 대출 받으려면 아파트 담보 대출로 해결
안전하고 넉넉하게 대출 받으려면 아파트 담보 대출로 해결
  • 승인 2018.10.10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신에게 맞는 업체에서 아파트 담보대출을 하는 것이 좋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뉴스인사이드 조현민 기자] 주택담보대출 중 하나인 아파트 담보대출은 현재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아파트나 구매 예정인 아파트를 담보로 은행으로부터 대출 받는 것을 말한다.

아파트 담보대출은 은행, 보험사, 상호저축은행 등에서 신청할 수 있고 일반적인 대출 한도에 비해 큰 금액이 대출 가능하기 때문에 목돈 마련을 위해서도 효과적이다. 또한 금리가 낮아 비교적 부담 없이 대출이 가능한데 각종 사이트를 이용하면 쉽게 금리를 비교할 수 있다.

금융기관 상품의 변경이 잦고 지역과 소득에 따라 한도, 금리, 상환방법 등이 다르게 적용되기 때문에 여러 조건들을 비교해 자신에게 유리한 것을 택하는 것이 좋다. 금융기관 상품 계속 변경되어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금융기관 상품으로 비교하고 적적한 선택을 하는 것이 좋다. 지역과 소득에 따라 한도 적용이 다르게 적용되니

아파트 담보대출 서류로는 △신분증 △인감증명 △인감도장 △주민등록등본 △소득자료 등이다. 사업자 서류는 △등기권리증 △인감 3통 △등본 1통 △원초본 1통 △전입세대열람원 △인감도장 △신분증 △사업자 등록증 △소득금액증명원 △부가세과제표준원 등이다.

대출 자격 조건은 만 20세 이상, 65세 이하의 무주택자 또는 주택을 취득한 지 5년 이내인 1주택자라면 모두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 아파트담보대출을 상환하고자 하는 주택자나 전세금 반환자도 해당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