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 위원회 발표
크립토닷컴,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 위원회 발표
  • 승인 2018.10.02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서 인정받는 전문가들이 크립토닷컴 성장 방향성 지원

[뉴스인사이드 조현민 기자] 전 세계 암호화폐 전환을 가속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결제 및 암호화폐 플랫폼의 선두주자인 크립토닷컴(Crypto.com)이 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자문 위원회 명단을 발표했다.

 

크립토닷컴의 공동 창업자이자 CEO인 크리스 마자렉(Kris Marszalek)은 “크립토닷컴의 제품이 글로벌 출시되면서, 자문 위원회(Advisory Board)의 구성원을 발표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자문 위원회는 인공지능(AI), 거래 기술(trading technology), 제품부터 운영 및 인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성공과 전문성을 입증한 매우 뛰어난 경영인들로 구성됐다”고 밝혔다.

또한 마자렉 CEO는 “크립토닷컴이 전 세계적으로 규모를 확장함에 따라, 자문 위원회의 조언, 경험 및 네트워크를 통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크립토닷컴의 신임 자문 위원회 구성원 명단은 아래와 같다.

· 앙투안 블롱도(Antoine Blondeau): 알파 인텔리전스 캐피탈(Alpha Intelligence Capital)의 창업자 겸 매니징 파트너

· 롭 비어(Rob Bier): 트렐리스의 창업자 겸 매니징 파트너

· 치엔량 초우(Chien-Liang Chou): 플렉스포트(Flexport)의 엔지니어링 부사장

· 크리스 코라도(Chris Corrado): 런던 증권거래소 최고 운영 책임자(COO) 겸 최고 정보 책임자(CIO)

· 휴이 린: 어펌(Affirm)의 최고 운영 책임자(COO)

· 디미트리 사마도스(Dimitri Tsamados): 에릭 새먼 & 파트너스(Eric Salmon & Partners) 파트너

◇앙투안 블롱도 (AI) - 자문 위원회 위원장

앙투안 블롱도 위원장은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기술 기업에 투자를 중점적으로 하는 글로벌 벤처 캐피털인 알파인텔리전스 캐피털의 창업자 겸 매니징 파트너이다.

앙투안 위원장은 테크 업계에서 25년의 경력을 쌓았으며 굿테크놀로지(Good Technology), 세일즈포스닷컴(Salesforce.com) 및 사이베이스(Sybase)에서 요직을 역임했다. 센티엔트 테크놀로지(Sentient Technologies)를 창업했던 경험이 있다.

또한 데지마(Dejima)에서 CEO로 일하며 추후 이후 애플의 시리(Siri)로 발전한 미국 국방고등연구계획국(DARPA)의 AI 프로젝트 ‘CALO’를 추진했다. 앙투안 위원장은 스마트 문자 입력 소프트웨어로 잘 알려진 지 코퍼레이션(Zi Corporation)의 최고 운영 책임자(COO)로도 활동했다.

◇롭 비어(조직 설계 및 스케일링)

롭 비어는 트렐리스 아시아의 창업자 겸 매니징 파트너로 창업가들이 고효율 팀(high-performing teams)을 개발하고 하이퍼스케일링(Hyperscaling) 조직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롭은 모니터 그룹(Monitor Group)에서 경력을 쌓기 시작하여 시니어 파트너 및 런던 지사의 책임자로 승진했으며, 머니스마트(Money Smart)의 비상임 회장을 겸하고 있다.

유럽 디지털 벤처 캐피털 중 하나인 앤트팩토리(antfactory)를 공동 창업했으며 스파크(SPARCK)를 설립 및 운영했다. 롭은 시티그룹(Citigroup) 인수 후 미화 100억달러의 사모 투자사인 타워브루크 캐피털 파트너스(TowerBrook Capital Partners)에서 오퍼레이팅 파트너를 지냈다.

◇치엔량 초우(엔지니어링)

치엔량 초우는 빠르게 성장하는 스타트업 플렉스포트의 엔지니어링 부사장으로, 플렉스포트 이전에는 랜딩클럽(LendingClub)의 투자자 및 플랫폼 그룹들을 이끌고 채무자와 투자자 간 미화 200억달러의 자산 거래를 총괄했다.

랜딩클럽 이전에는 투자 은행이자 IPO 플랫폼인 로얄3(LOYAL3)에서 엔지니어링의 모든 분야를 구축 및 총괄했다. 세일즈포스(Salesforce)에서는 CRM 및 콜센터 제품 라인에 대한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 위원회를 운영하며 다수의 특허를 취득하고, 기업의 M&A 활동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했다.

◇크리스 코라도(거래 기술)

크리스 코라도는 런던 증권거래소(LSEG)의 최고 운영 책임자(COO)이자 최고 정보 책임자(CIO)이다. 이전에는 2013년부터 MSCI에서 기술, 데이터 서비스 및 프로그램 관리, 최고 정보 책임자 및 최고 기술 책임자(CTO)를 담당하는 상무이사(Managing Director)로 재직했다.

크리스는 모건스탠리(Morgan Stanley), 도이체방크(Deutsche Bank), 메릴린치(Merrill Lynch)와 UBS를 포함한 주요 금융기관에서 다양한 수석 CTO로 재직했다. 이베이(eBay)에서 CTO로, AT&T Wireless(현 AT&T 모빌리티)에서 CIO로 재직하는 등 고성장 기술 기업에서 근무했다.

◇휴이 린(운영)

휴이 린은 소비자의 자산관리를 돕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펌(Affirm)의 최고 운영 책임자(COO)이다.

맥스 레브친(Max Levchin)이 설립한 어펌은 실리콘 밸리에의 가장 빠르게 성장 핀테크 스타트업 중 하나로, 미화 5억달러가 넘는 자금을 유치했다. COO로서 휴이는 모든 운영을 총괄하고 기업 조직 관리를 담당하고 있다.

어펌 이전에는 페이팔(PayPal)에서 약 12년 동안 국제 위험 정책 및 전략 담당 이사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사업 담당 수석 이사 등 다수의 핵심 보직을 거쳤다. 휴이는 페이팔의 프로덕트 매니저로서 서비스가 유럽에서 확장될 수 있도록 중요한 글로벌 컴플라이언스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데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디미니티 사마도스(인사)

디미니티 사마도스는 리더십 자문 및 헤드헌팅 기업인 에릭 새먼&파트너스(Eric Salmon & Partners)에서 파트너로 재직하고 있다. 아시아에서 20년 이상의 경험과 고성장 기업과의 오랜 협업을 바탕으로 아시아 전역의 기술 기업들에게 자문을 제공하고 있다.

에릭 새먼&파트너스에 합류하기 전에는 DTCA의 창업 파트너로, CT파트너스(CTPartners)에서는 파트너로 재직했다. 또한 동아시아에서 성장시켜 2005년에 매각한 헤드헌팅사인 앰허스트 고든 인터내셔널(Amhurst Gordon International)을 창업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