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재수술, 수술 전후 주의사항 숙지가 기본…합병증 증상 알아보니?
코재수술, 수술 전후 주의사항 숙지가 기본…합병증 증상 알아보니?
  • 승인 2018.09.17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문의와의 상담이 없는 저가의 코 수술은 부작용이 생길 가능성이 높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뉴스인사이드=조현민 기자] 코의 모양은 사람의 외모를 결정하기 때문에 자신의 인상을 바꾸고 싶거나 코의 콤플렉스를 고치기 위해 코 수술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없이 코 수술을 하게 되면 그만큼 부작용도 많이 일어나 코 재수술을 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코 재수술을 실패 없이 하려면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

코 재수술은 무턱대고 누구나 시도할 수 있는 분야는 아니라는 지적이다. 코재수술성형외과의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들은 재수술을 하더라도 경과가 좋지 않을 경우에는 냉정하게 수술을 권하지 않는다.

반면 미용적으로 손해를 보더라도 꼭 코재수술을 권하는 경우가 있다. 바로 코염증이 생긴 경우다. 코 염증은 코성형 시 사용된 보형물인 실리콘, 고어텍스 등의 재료에 대한 인체의 이물반응으로 생긴다.

대체로 코성형 보형물은 안전성을 확보한 재료를 사용하지만 개인마다 거부반응의 차이가 있고, 코 수술 시 무리하게 보형물을 삽입하게 되면 염증이 생길 위험도 높아진다. 코성형 후 염증이 생겼다면 되도록 빨리 코재수술 잘하는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코재수술시 가장 중요한 것은 문제의 원인을 바로잡는 것이다. 코끝 합병증의 주 원인은 코끝을 높이기 위해 딱딱하고 단단한 이물질 등의 보형물로 코끝까지 강하게 고정함으로써 코끝에 무리를 주게 되어 발생한다. 이 경우는 다양한 자가연골을 사용해 코끝을 자연스럽게 내리면서도 높여주고 자연스런 움직임을 되찾을 수 있도록 코 연골을 다이나믹하면서 안정적으로 고정해 수술을 진행해야 개선을 할 수 있다.

또한, 보형물 자체가 합병증이나 부작용의 원인인 경우에는 보형물을 대체할 수 있는 자가조직을 이용하여 구축현상이나, 염증에 따른 부작용을 개선해야 한다. 코수술 후 염증이 생긴 경우라면 치료는 정도에 따라 처치법이 달라지므로, 염증의 정도를 알아보려면 코재수술 잘하는 성형외과의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코재수술은 개인에 따라 출혈, 붓기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수술 전후 주의사항을 제대로 숙지하고, 올바른 관리를 적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코 재수술은 ▲흉살제거술 ▲구축코제거술 ▲보형물제거수술 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최근에는 안전하게 코 재수술을 하기 위해 자가진피를 활용한 코 재수술을 찾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코 재수술을 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점은 자신의 얼굴과 코의 조화를 생각해서 실패가 없는 결과를 만들어내는 것이다.

코 재수술은 보통의 성형수술과 같이 수술하고 나서 충분한 시간이 지난 뒤 결정해야 한다. 또 금연과 금주를 하며 충격이 가해지지 않도록 수술 부위를 잘 지키는 것이 좋다. 보통 코 재수술을 할 때 인터넷이나 주변 지인들과의 상담을 통해 코수술에 대한 정보를 듣지만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얼굴과 맞는 코의 디자인을 찾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