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걸만의 걸크러쉬”…오마이걸, 콘셉트 요정들의 다크한 변신 (종합)
“오마이걸만의 걸크러쉬”…오마이걸, 콘셉트 요정들의 다크한 변신 (종합)
  • 승인 2018.09.10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오마이걸이 걸크러쉬한 매력을 가지고 돌아왔다. ‘소녀도 강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돌아온 오마이걸은 이번 콘셉트에 만족을 표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10일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 홀에서는 오마이걸 여섯 번째 미니 앨범 ‘Remember m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오마이걸은 지난 1월 미니 5집 ‘비밀정원’을 발매했다. 앨범과 동명인 타이틀곡 ‘비밀정원’은 리드미컬한 락 기반 트랙 위에 동양적이고 신비스러운 멜로디를 오마이걸만의 감성적인 보컬로 표현한 곡이다. 특히 오마이걸은 ‘비밀정원’으로 미국 빌보드 주간 월드 앨범 차트 12위에 오르는 등 뜨거운 인기를 자랑했다.

이번 미니 6집 ‘Remember me’의 타이틀 곡 ‘불꽃놀이’는 까만 하늘을 수놓는 불꽃놀이로 기억되는 소녀들의 추억을 담은 곡이다. 특히 소녀들이 간직하고 있던 기억들을 행복, 설렘, 애절함, 기다림 등의 다양한 감정으로 풀어냈으며 다이나믹하고 아름다운 멜로디가 인상적인 노래다.

이날 오마이걸은 보랏빛 의상을 입고 등장했다. 흡사 인어를 연상케 하는 의상을 입은 오마이걸은 타이틀곡 ‘불꽃놀이’와 수록곡 ‘메아리’ 무대를 꾸몄다.

먼저 효정은 컴백 소감으로 “8개월 만에 완전체로 컴백했다. 팬 분들께서 많이 기다리셔서 정말 열심히 준비했다. 색다른 콘셉트를 준비했으니 많이 기대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유아는 타이틀곡 ‘불꽃놀이’에 대해 “처음엔 강렬한 EDM이 귀를 사로잡지만 뒤로 갈수록 서정적이다. 다양한 매력을 지닌 노래라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승희는 “다이어트는 계속하고 있다. 식이요법, 운동도 하며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노하우가 있다면 물을 많이 마시는 거다. 짠 음식을 피하는 것도 좋다”며 미모 비법을 공개하기도 했다.

이어 그는 의상 콘셉트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승희는 “보시다시피 반짝반짝하다. 까만색 밤하늘에 빛나는 별을 표현한 의상이다”라고 답했다.

   
 

헤어스타일 변화에 대해 비니는 “‘불꽃놀이’ 콘셉트에 맞춰 염색해봤다. 조금 어색했는데 다들 잘 어울린다고 해주셔서 감사했다”고 답했다.

유아는 이번 콘셉트 소화력이 좋은 멤버로 미미를 꼽았다. 그는 “걸크러쉬한 매력을 미미가 제일 잘 표현하지 않았나 싶다”고 덧붙였다.

일본 활동에 대해 승희는 “팬들은 팬들만의 눈빛이 있는 거 같다. 다들 사랑스럽게 쳐다봐주셔서 낯선 곳이지만 열심히 활동하고 돌아왔다”고 밝혔다.

일본 외에도 해외 활동으로 가보고 싶은 곳에 대해 미미는 “유럽 쪽을 가고 싶다. 그곳에서 팬들을 만나 무대를 꾸미고 소통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비니는 “저희 팬들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좋다”며 “먼 곳도 갈 수 있다면 가고 싶다”고 덧붙였다.

유아는 1등 공약으로 불꽃놀이 축제에 참여하고 싶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그는 “어제 혹시나 1위를 하면 무슨 공약을 할까 같이 애기해봤었다. 저희가 동물잠옷을 입고 안무 영상을 올리면 팬 분들이 좋아하실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동물잠옷을 입고 멋있는 표정을 지으며 춘 안무 영상을 올리고 싶다. 또 불꽃놀이 행사에 불러주신다면 참여하고 싶다. 노 개런티로 출연 하겠다”고 답했다.

걸크러쉬 콘셉트를 하게 된 이유로 지호는 “지금까지 활동을 보면 저희가 소녀의 모습을 여러 가지로 보여줬다. 그 중 강인한 소녀의 모습을 안 보여드린 거 같았다. 소녀도 이렇게 강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드리고 싶었다. 또 이번 곡에 오마이걸만의 색이 녹아들어서 저는 굉장히 좋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9월 걸그룹 대전을 맞이하는 각오로 “일단 많은 선배님들과 함께 활동하는 게 정말 영광이다. 저희도 선배님들을 보며 더 성장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 저희만의 ‘불꽃놀이’를 보여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오마이걸은 이번 앨범 목표를 밝혔다. 그들은 “엔딩 요정이 되고 싶다. 축제의 마지막은 불꽃놀이지 않은가. 그런 것처럼 저희가 엔딩을 장식하는 ‘엔딩 요정’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오마이걸 미니 6집 ‘Remember me’는 오늘(1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사진=WM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