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9월 면세점 브랜드 평판 1위...2위 신세계면세점·3위 신라면세점
롯데면세점, 9월 면세점 브랜드 평판 1위...2위 신세계면세점·3위 신라면세점
  • 승인 2018.09.09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면세점 /사진=뉴시스

[뉴스인사이드=조현민 기자]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롯데면세점이 1위를 차지했다. 2위 신세계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2018년 9월 면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롯데면세점,  신세계면세점,  신라면세점,  제주공항면세점,  SM면세점,  갤러리아면세점, 신라아이파크면세점,  동화면세점,  두타면세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롯데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649,800  미디어지수  914,949  소통지수  794,921  커뮤니티지수  572,487 사회공헌지수   1,473,5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05,731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392,302와 비교하면  84.16% 상승했다.

2위, 신세계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211,680   미디어지수   763,938  소통지수  522,757  커뮤니티지수  805,392  사회공헌지수  625,1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28,949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022,446와 비교하면  27.18%하락했다.

3위, 신라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509,760  미디어지수   765,912 소통지수   552,159  커뮤니티지수   295,001  사회공헌지수  673,57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96,409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875,702와 비교하면 27.85% 하락했다.

4위, 제주공항JDC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81,240  미디어지수  97,713  소통지수  265,631  커뮤니티지수   690,841  사회공헌지수  479,01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14,435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779,406와 비교하면  9.27% 하락했다.

5위, SM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48,960   미디어지수  121,401  소통지수  390,604  커뮤니티지수  153,029  사회공헌지수  271,6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5,598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05,731와 비교하면  222.37% 상승했다.

   
▲ 9월 면세점 브랜드 평판 / 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9월 면세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롯데면세점이 1위를 기록했다.  면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8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970,270개와 비교하면  1.9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05% 상승,  브랜드이슈  18.64% 하락,  브랜드소통   13.38% 상승,   브랜드확산   14.03% 상승,  브랜드공헌  10.2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