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스타] 2018년 9월 3일, 오늘 생일 연예인은?…인피니트 이성종·주니엘·레이디스 코드 소정·레드벨벳 조이
[NI스타] 2018년 9월 3일, 오늘 생일 연예인은?…인피니트 이성종·주니엘·레이디스 코드 소정·레드벨벳 조이
  • 승인 2018.09.03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군가에게는 그저 그런 평범한 날이 다른 사람에게는 특별한 날로 다가올 수 있는 생일. 하루에도 수많은 사람들이 생일을 맞이하고 있다. 그리고 대중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연예인 역시 예외가 아니다.

누구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축하받고 있을, 2018년 9월 3일 오늘 생일을 맞이한 연예인을 알아보자.

 

# 영원한 레몬사탕 막내, 인피니트 이성종

1993년 9월 3일생(나이 26세)인 인피니트 이성종은 지난 2010년 미니앨범 ‘First Invasion’로 데뷔했다. 그룹 내에서 서브보컬과 리드댄서를 맡고 있는 그는 중성적인 매력의 막내로 대중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데뷔 초부터 SBS ‘스타킹’, E채널 ‘사생결단 1%’ 등의 예능프로그램에서 고정으로 출연하며 예능감을 뽐낸 성종은 ‘레몬사탕’이라는 별명으로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기도. 이후에도 MBC ‘진짜사나이’, SBS ‘정글의 법칙’ KBS2 ‘배틀트립’ 등 다양한 리얼리티 예능프로그램에 그룹 대표로 출연하며 활약을 펼쳤다.

또한 지난 2014년에는 같은 그룹 멤버 엘, 성열과 함께 인피니트F라는 유닛을 결성, 드라마 ‘하이스쿨 러브온’의 OST인 ‘가슴이 뛴다’ 등이 수록된 싱글앨범 ‘靑’을 발매했다. 이어 지난 1월에는 정규 3집 ‘TOP SEED’로 인피니트 완전체 활동을 펼친 이후 리더 김성규의 군 복무와 함께 개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OST까지 섭렵한 싱어송라이터, 주니엘

1993년 9월 3일생(나이 26세)인 주니엘(본명 최서아)은 앞서 2010년 FNC엔터테인먼트 소속 당시 일본 활동으로 먼저 연예계에 발을 내딛은 후 2011년 첫 앨범 ‘Ready Go!’로 일본 데뷔, 지난 2012년 미니앨범 ‘My First June’으로 국내 데뷔했다.

꾸준히 본인의 앨범에 자작곡을 수록하며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드러낸 주니엘은 ‘나쁜 사람’ ‘연애하나 봐’ 등으로 활동하던 중 2016년 계약 만료와 동시에 C9엔터테인먼트로 소속사를 옮겼다. 이후 앨범활동을 이어가던 주니엘은 지난해 5월 갑상선 문제로 휴식기를 선언, 하반기에 새 앨범 ‘Ordinary Things’를 발매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 2월 MBC 예능프로그램 ‘복면가왕’에 깜짝 출연, 최근에는 MBC 드라마 ‘로봇이 아니야’, KBS2 드라마 ‘당신의 하우스헬퍼’ OST에 참여하며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다.

# 아픔을 딛고 새로운 출발, 레이디스 코드 소정

1993년 9월 3일생(나이 26세)인 레이디스 코드 소정은 지난 2012년 방송된 Mnet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스 코리아’ 준결승 진출자 출신으로, 2013년 첫 번째 미니앨범 ‘나쁜여자’로 데뷔했다. 그룹 내 메인보컬로 가장 많은 파트를 완벽 소화해내며 실력파의 면모를 과시한 그는 이후 ‘예뻐 예뻐’가 흥행에 성공하며 많은 대중들의 사랑을 받았다.

하지만 지난 2014년 9월 3일, 22번째 생일 당일 스케줄을 마치고 서울로 돌아오던 중 교통사고가 일어났고, 이로 인해 같은 그룹 멤버 은비가 세상을 떠나는 안타까운 일을 겪게 된다. 병원으로 이송돼 응급수술을 받은 소정은 무사히 큰 고비를 넘기고 의식을 되찾았지만, 뒤이은 7일 함께 중태에 빠졌던 또 다른 멤버 리세마저 세상을 떠나면서 많은 이들에게 충격을 안겼다.

이후 무사히 건강을 회복한 소정은 지난 2016년 MBC 예능프로그램 ‘복면가왕’에 출연하며 본격적인 복귀를 알렸고, 같은 해 레이디스코드 멤버 애슐리, 주니와 함께 3인조 그룹으로서 미니앨범 3집 ‘MYST3RY’ 활동을 이어갔다. 또한 지난해에는 첫 솔로 싱글 ‘우린 왜 이별하는 걸까?’로 솔로 데뷔, 최근까지도 신곡 ‘Stay Here’을 발매하며 활동을 이어가는 중이다.

# ‘Power Up’된 매력, 레드벨벳 조이

1996년 9월 3일생(나이 23세)인 레드벨벳 조이(본명 박수영)는 지난 2004년 레드벨벳 싱글 ‘행복 (Happiness)’으로 데뷔했다. SM Rookies를 통해 데뷔한 타 멤버들과 달리 유일하게 전통적인 방식의 트레이닝을 거친 그는 2015년 새 멤버 예리가 합류하기 전까지 그룹의 막내로 활동했다.

2015년에는 MBC 예능프로그램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비투비 육성재와 가상 부부로 출연,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올해의 뉴스타상과 육성재와 베스트 커플상을 받는 등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또한 지난해 7월, MBC 예능프로그램 ‘복면가왕’에 ‘넌 내게 반했어 반다비’로 출연해 2라운드까지 이름을 올리며 실력을 입증했다.

특히 tvN 드라마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MBC 드라마 ‘위대한 유혹자’를 통해 연기에 도전하며 만능 엔터테인먼트의 면모를 뽐낸 조이는 최근에도 신곡 ‘Power Up’으로 활발히 음악방송활동을 펼친 데에 이어, 오는 15일 첫 방송 예정인 라이프타임 예능프로그램 ‘파자마 프렌즈’에 고정 패널로 활약할 전망이다.

[뉴스인사이드 김나연 기자/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C9엔터테인먼트, 폴라리스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