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프리시즌 현황 업데이트…8.17 패치노트·누누 리메이크·돌격 넥서스 게임 모드·하이눈 쓰레쉬 신규 스킨 출시 업데이트
LOL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프리시즌 현황 업데이트…8.17 패치노트·누누 리메이크·돌격 넥서스 게임 모드·하이눈 쓰레쉬 신규 스킨 출시 업데이트
  • 승인 2018.09.03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OL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프리시즌 현황 업데이트…8.17 패치노트·누누 리메이크·돌격 넥서스 게임 모드·하이눈 쓰레쉬 신규 스킨 출시 업데이트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롤)’가 프리시즌 개발 현황 업데이트를 알렸다.

1일 ‘리그오브레전드’ 제작사 ‘라이엇게임즈’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롤 프리시즌 개발 현황을 공개했다.

리그오브레전드 측은 “이번 프리시즌에서는 리그 오브 레전드 플레이를 더욱 즐겁게 할 수 있는 변화에 중점을 두려고 합니다. 속수무책으로 지기보다는 승리를 위해 힘껏 싸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려고도 하죠“라며 프리시즌에 관해 설명했다.

우선 공격로 단계가 개선되고 더 오래 지속된다. 이제 게임이 시작되면 외곽 포탑의 체력 바 위에 5개의 방패가 추가된다. 포탑을 공격하면 방패를 파괴할 수 있으며, 각 방패를 파괴할 때 그 보상으로 주변 챔피언이 골드를 획득한다. 게임 시작 후 약 10분이 지나면 방패가 모두 사라지고 포탑의 추가 방어력과 골드 보상을 획득할 기회도 사라진다.

역전 가능성이 높아지고 만족도가 증가한다. 게임 초반에 첫 포탑이 파괴되는 경우가 감소하면, 강력한 기습이 엄청난 골드 차이로 이어지고 유리한 공격로의 챔피언이 맵을 누비며 반반으로 싸우고 있던 다른 공격로에 영향을 주는 일도 줄어든다. 

승패가 결정된 게임은 더 빨리 종료된다. 게임 중반과 후반에 근접 미니언과 공성 미니언의 체력이 대폭 증가한다. 

이제 룬 빌드에 따라 능력치 보너스가 결정되지 않는다. 현재 각 룬 빌드에서 독립적으로 능력치 보너스를 선택할 수 있는 방안을 테스트하고 있다. 능력치 보너스는 공격 능력치와 방어 능력치로 나뉜다. 두 능력치 모두 공격과 방어를 적절하게 함께 사용하도록 유도되거나 강제된다. 또한 미니언 및 몬스터 생성 시간이 30~40초 앞당겨진다. 

한편 이번 롤점검 이후 업데이트 된 8.17 패치노트에는 돌격! 넥서스 게임 모드, 누누와 윌럼프 리메이크, 챔피언 밸런스 조정, 하이 눈 우르곳, 하이 눈 쓰레쉬, 하이 눈 루시안, 불멸의 영웅 이렐리아, 불멸의 영웅 탈론 신규 스킨 및 크로마 등이 업데이트 됐다

자세한 사항은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및 인벤 사이트를 통해 알 수 있다.

[정진희 기자 / 사진= 라이엇 게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