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츠원, ‘골프장 운영 토탈 IT 솔루션’으로 골프장 운영 사업에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이츠원, ‘골프장 운영 토탈 IT 솔루션’으로 골프장 운영 사업에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 승인 2018.08.28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장 IT 시스템 개발 집중… 업계 유일 골프장 통합 IT 솔루션 통해 국내 100여 개 골프장 및 해외 공급 진행
   
▲ ㈜이츠원의 경기 관제 시스템

㈜이츠원이 골프장 및 레저산업시장 분야에 특화된 토탈 IT 솔루션 시스템 개발로 골프장에 새로운 진화의 바람을 불러 일으키며 골프장 운영 사업을 선도하고 있다.

현재 전체 인력의 90% 이상이 개발진으로 구성된 ㈜이츠원은 2005년 회사 설립 이후 13년 간 꾸준히 골프장 IT 시스템 개발에 힘써 왔다. 특히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골프장에 필요한 모든 IT 솔루션(▲ERP, ▲GPS, ▲키오스크, ▲모바일)을 독자 개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국내 약 100여 개 골프장에 시스템을 공급 중에 있다. 최근에는 일본을 포함한 여러 해외 국가에도 골프장 IT 시스템을 수출하며 해외 시장까지 영역을 넓혔다.

2017년에는 최첨단 IT기술을 활용해 골프장 전체 경기운영과 태블릿 PC, LTE통신망, 최신 소프트웨어의 결합으로 손쉽게 골프장 내 카트의 위치 파악을 가능하도록 한 ’카트관제시스템’을 런칭해 업계의 뜨거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현재 ㈜이츠원의 스마트한 IT 솔루션은 ㈜골프존카운티 직영 골프장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또 이러한 시스템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올해 상반기에는 신안그룹 5개소 골프장, 가평 베뉴지, 오션비치 등 10개 골프장에 시스템 공급 신규 계약까지 체결했다.

이와 함께 ㈜이츠원은 골프장 IT 분야의 No.1을 목표로 신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오는 9월 출시 예정인 ‘차세대 스마트 프론트 서비스’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는 차별화된 멤버쉽 서비스로 특허받은 ‘WIFI 리스닝 센서 인식 기술’을 통해 고객의 스마트폰에 별도의 앱 설치 없이도 고객을 인식할 수 있고 고객 별 맞춤 정보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고객의 골프장 진입 시 스마트폰 자동 인식, 자동 내장 등록 및 락커 번호 발급, 대기 중 티오프 알람 서비스, 고객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통계 데이터 제공 등 다양한 기술을 개발 중이다.

업계 관계자 따르면, 골프장 운영사는 이러한 최첨단 골프장 통합관제 시스템의 도입을 통해 운영의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다는 분석이다. 효율적인 고객 관리 및 카트의 관리는 물론, 골프장 운영 시스템의 일괄 업데이트가 가능해 유지보수도 간편하기 때문이다.

이츠원은 향후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 최고의 골프장 통합관제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매년 20~30개씩 시스템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조현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