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배틀그라운드(배그) 점검, 정식서비스(1.0 버전) 20차 업데이트…신규 AR 총기 Beryl M762·신규 차량 스쿠터·FIX PUBG 개선 등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배그) 점검, 정식서비스(1.0 버전) 20차 업데이트…신규 AR 총기 Beryl M762·신규 차량 스쿠터·FIX PUBG 개선 등
  • 승인 2018.08.23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배그) 점검, 정식서비스(1.0 버전) 20차 업데이트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정기 점검을 알렸다.

FPS게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측은 22일 “8월 23일 목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정기점검이 진행될 예정입니다”라고 공지했다. 배틀그라운드 점검(이하 배그 점검)은 오전 9시 30분부터 낮 12시 30분까지 3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배그 점검 내용으로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정식서비스(1.0 버전) 20차 업데이트가 있다. 빠른 패치 배포를 위해 배그 점검 진행 중 ‘웹 게임시작’ 버튼이 오픈 될 수 있다. 패치 완료 후 게임이 실행되더라도 점검 중에는 서버에 접속되지 않는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정식서비스(1.0 버전) 20차 업데이트에는 FIX PUBG 개선 사항, 버그 수정, 신규 총기: Beryl M762, 신규 사녹 전용 차량: 스쿠터(Scooter), 안티 치트 & 신고 기능, 스킨 & 아이템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신규 AR 총기인 Beryl M762가 추가된다. Beryl M762는 모든 맵(에란겔, 미라마, 사녹)에서 월드 스폰으로 획득할 수 있다. Beryl M762는 7.62mm탄을 사용하는 AR총기로, 기본 30발까지 장착 가능하며 40발까지 추가 확장 가능하다. Beryl M762는 개머리판을 제외한 모든 부위에 부착물을 장착할 수 있다.   

신규 차량 스쿠터(Scooter)는 사녹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Scooter는 사녹 맵에서 오토바이를 대체하게 되어, 사녹 맵에서는 오토바이 차량이 스폰되지 않는다. 2인승의 낡은 빈티지 스쿠터 콘셉트로, 기존의 오토바이와 비교하여 체력은 동일하지만 속도는 소폭 더 느리다. 커브 시 바퀴 돌아가는 각도가 기존 오토바이에 비해 더 크기 때문에 지금까지와는 다른 컨트롤이 필요하다.

섬광 수류탄의 아이템 설명과 게임 내 기능이 일치하지 않았던 현상을 수정했다. 경사진 곳에서 특정 스텝으로 캐릭터가 엎드려 빠르게 이동되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을 수정했다. 리플레이 재생 중 캐릭터가 지형지물 넘기 후 총기를 장착 해제한 상태로 보이며 캐릭터 확인 시 총을 들고 있는 애니메이션만 보여지는 현상을 수정했다. 리플레이 재생 중 구간 점프 시 지형지물 넘기를 거꾸로 하는 현상을 수정했다.

또한 배틀그라운드 측은 8월 리더보드 초기화 일정을 알렸다. 배그 8월 리더보드 전적 기록 마감은 8월 28일 오전 11시에 완료된다.

자세한 사항은 배틀 그라운드 홈페이지, 배그 공식 카페, 인벤 등을 통해 알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사진= 카카오 배틀 그라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