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배틀그라운드(배그) 점검, 정식서비스(1.0 버전) 19차 업데이트…관통 시스템·에란겔·미라마 동적 날씨 변화 기능 등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배그) 점검, 정식서비스(1.0 버전) 19차 업데이트…관통 시스템·에란겔·미라마 동적 날씨 변화 기능 등
  • 승인 2018.08.08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배그) 점검, 정식서비스(1.0 버전) 19차 업데이트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정기 점검을 알렸다.

FPS게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측은 7일 “8월 8일 수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정기점검이 진행될 예정입니다”라고 공지했다. 배틀그라운드 점검(이하 배그 점검)은 오전 9시 30분부터 낮 12시 30분까지 3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배그 점검 내용으로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정식서비스(1.0 버전) 19차 업데이트가 있다. 빠른 패치 배포를 위해 배그 점검 진행 중 ‘웹 게임시작’ 버튼이 오픈 될 수 있다. 패치 완료 후 게임이 실행되더라도 점검 중에는 서버에 접속되지 않는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정식서비스(1.0 버전) 19차 업데이트에는 관통 시스템 적용, 인터페이스 편의성 개선, 동적 날씨 변화 기능 도입, 에란겔/미라마 개선, 버그 수정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동일한 캐릭터의 팔에 탄환이 적중할 경우, 탄환의 탄도에 맞게 관통하게 되며, 관통 이후 피격 지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 UI/UX 부문은 아이템을 버릴 때의 수량 조절 기능의 편의성을 개선한다. 특정 팀원의 목소리만 음소거(mute)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다.

에란겔에는 흐림(Overcast), 미라마에는 흐림(Overcast), 석양(Sunset) 날씨가 추가된다. 흐린(Overcast) 날씨에서는 게임 진행 도중 무작위로 비가 내리거나 안개가 끼는 등 동적 날씨 변화 기능이 동작 한다.

또한 배틀그라운드 측은 인게임 포인트 교환소 오픈을 공지했다. 기존에 홈페이지 포인트 교환소에서 사용 가능했던 이벤트 포인트를 이제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배틀 그라운드 홈페이지, 배그 공식 카페, 인벤 등을 통해 알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사진= 카카오 배틀 그라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