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정식서비스(1.0 버전) 19차 업데이트…관통 시스템·동적 날씨 변화 기능·사녹 45구경 이벤트 모드 등·배그 점검 추후 공지 예정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정식서비스(1.0 버전) 19차 업데이트…관통 시스템·동적 날씨 변화 기능·사녹 45구경 이벤트 모드 등·배그 점검 추후 공지 예정
  • 승인 2018.08.02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정식서비스(1.0 버전) 19차 업데이트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정식서비스(1.0 버전) 19차 업데이트 내역을 공개했다.

FPS게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배그) 측은 2일 “정식서비스(1.0 버전) 19차 업데이트 내역에 대한 안내 말씀 드립니다. 예정사항은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업데이트를 위한 점검 일정은 추후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 예정입니다”라고 공지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정식서비스(1.0 버전) 19차 업데이트에는 관통 시스템 적용, 인터페이스 편의성 개선, 동적 날씨 변화 기능 도입, 에란겔/미라마 개선, 버그 수정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게임플레이 부문에는 새롭게 팔 관통 시스템을 적용된다. 동일한 캐릭터의 팔에 탄환이 적중할 경우, 탄환의 탄도에 맞게 관통하게 되며, 관통 이후 피격 지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

UI/UX 부문은 아이템을 버릴 때의 수량 조절 기능의 편의성을 개선한다. 특정 팀원의 목소리만 음소거(mute)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다.

에란겔에는 흐림(Overcast), 미라마에는 흐림(Overcast), 석양(Sunset) 날씨가 추가된다. 흐린(Overcast) 날씨에서는 게임 진행 도중 무작위로 비가 내리거나 안개가 끼는 등 동적 날씨 변화 기능이 동작 한다.

해당 업데이트 내용은 배그 점검 이후 적용된다. 배그 점검 일정은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또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측은 사녹 45구경 이벤트 모드를 안내했다. 배그 사녹 45구경 이벤트 모드는 3일 오전 11시부터 6일 오전 11시까지 진행된다. 매칭 방식은 4인 스쿼드로 80명의 플레이어가 사녹의 좁은 안전 구역에서 경기를 진행하며, 경기 시작 시 처음부터 첫 자기장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필드에 스폰되는 무기는 Tommy Gun, Win94, R45 그리고 투척 무기 뿐이다. 보급상자에서 Vector, 0.45구경 탄환, 3레벨 헬멧 및 기타 유용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배틀 그라운드 홈페이지, 배그 공식 카페, 인벤 등을 통해 알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사진= 카카오 배틀 그라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