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진 "이 동영상 보고 눈물·콧물 흘렸다"…故노회찬 연설 내용보니?
이찬진 "이 동영상 보고 눈물·콧물 흘렸다"…故노회찬 연설 내용보니?
  • 승인 2018.07.26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찬진/사진=이찬진 페이스북

이찬진 정의당 가입 의사를 밝힌 가운데 이찬진이 게재한 故노회찬 동영상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26일 이찬진 포티스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故 노회찬 전 정의당 원내대표 관련 영상을 공유하며 정의당 가입 의사를 밝혔다.

이찬진이 올린 동영상은 지난 2012년 진보정의당 노회찬 당대표 수락 연설이다. 

그는 노동자의 일상을 ‘투명인간’이라는 비유를 통해 우리 시대 약자의 서러움을 함께 울어주고 짐을 짊어진다는 내용으로 열변을 토했다.

이찬진은 이 영상에 대해 "그제 제주로 오는 비행기에서 여러 신문에 난 기사들을 보면서 정말 엄청나게 울었지만 하루 지나고는 잊고 있었는데 오늘 아침에 일찍 일어나 페이스북을 보다가 이 동영상을 보고는 다시 한 번 눈물 콧물 흘리며 흐느끼고 울었다”며 “이 글 올리고 나서 정의당 홈페이지에 가 온라인으로 당원 가입을 하려고 한다. 제 인생 처음으로 정당 당비를 내려고 한다”고 밝혔다.

이찬진은 "너무나도 안타깝게 돌아가신 노회찬 의원님과는 아마 스쳐 지나며 만난 인연은 있겠지만 제대로 뵙고 이야기를 나눈 적은 없는 것 같다”며 “SNS 대화에서 댓글로 말씀을 나눈 적이 한 번인가 있다는 건 기억나지만 그 내용이 뭐였는지 기억이 나지 않을 정도로 특별한 인연이 있는 건 아니다. 막연하게 유머감각이 있으시고 합리적인 분이구나 하는 정도였지 이번 일이 있기 전까지는 어떤 분인지 잘은 몰랐다”고 노 의원과 아무런 관계가 없음을 설명하기도 했다.

[뉴스인사이드 임유나 기자/사진=이찬진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