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배틀그라운드(배그) 점검, 정식서비스(1.0 버전) 18차 업데이트…사녹 맵 전용 신규 총기 QBU·차량 Rony 출시·버그 수정 등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배그) 점검, 정식서비스(1.0 버전) 18차 업데이트…사녹 맵 전용 신규 총기 QBU·차량 Rony 출시·버그 수정 등
  • 승인 2018.07.19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배그) 점검, 정식서비스(1.0 버전) 18차 업데이트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정기 점검을 알렸다.

FPS게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측은 18일 “7월 19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정기점검이 진행될 예정입니다”라고 공지했다. 배틀그라운드 점검(이하 배그 점검)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4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배그 점검 내용으로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정식서비스(1.0 버전) 18차 업데이트가 있다. 빠른 패치 배포를 위해 배그 점검 진행 중 ‘웹 게임시작’ 버튼이 오픈 될 수 있다. 패치 완료 후 게임이 실행되더라도 점검 중에는 서버에 접속되지 않는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정식서비스(1.0 버전) 18차 업데이트에는 신규 맵 사녹 전용 총기, 차량 업데이트, 버그 수정 등이 포함된다. 

배그 점검 이후에는 사녹 전용 DMR 총기 QBU가 추가된다. QBU는 5.56mm탄을 사용하는 DMR 총기로 10발 기본 장착 가능하며 20발까지 확장 가능하다. 

신규 사녹 전용 차량 Rony는 사녹 맵에서만 볼 수 있는 픽업 트럭 차량이다. 4인승에 언덕이 많은 사녹 지역을 주행하기에 용이한 차량이다. 

버그로는 필드, 시체 상자에서 마우스 드래그로 아이템을 획득 시, 아이템 수량이 자동으로 분리되어 획득하지 못했던 문제를 수정했다. 가방 용량이 꽉 찼을 때 대용량 탄창을 버릴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다. 캐릭터가 사망함과 동시에 카메라가 회전하지 않도록 해 자신을 죽인 플레이어의 방향을 인지할 수 있도록 수정했다. 사녹 맵 일부 지역의 건물을 관통해서 볼 수 있는 현상을 수정했다. 석궁의 영점이 스코프를 장착하더라도 25m로 고정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했다.

자세한 사항은 배틀 그라운드 홈페이지, 배그 공식 카페, 인벤 등을 통해 알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사진= 카카오 배틀 그라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