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딘스퀘어, 스크린볼링시스템 '팝볼링' 전국 1호 매장 오픈
㈜뉴딘스퀘어, 스크린볼링시스템 '팝볼링' 전국 1호 매장 오픈
  • 승인 2018.07.12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왼쪽부터) 뮤직앤볼 점장 김준기 실장, ㈜뉴딘스퀘어 송재순 대표이사, 뮤직앤볼 조원우 대표, ㈜MB네트웍스 신철진 실장, ㈜뉴딘스퀘어 윤정훈 사업부장이 '팝볼링' 전국 1호점 오픈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골프존뉴딘그룹 계열사 ㈜뉴딘스퀘어(대표이사 송재순)가 지난 11일 전북 전주 완산구에 위치한 스크린볼링시스템 ‘팝볼링’ 1호점 뮤직앤볼(Music&bowl)을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뉴딘스퀘어는 이어 경주, 부산, 대전 등 전국 단위로 매장을 확대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가겠다는 방침이다.

팝볼링(POP Bowling)은 스크린골프로 유명한 골프존의 자회사인 뉴딘스퀘어가 야심차게 선보인 새로운 볼링놀이문화 시스템이다. 스크린볼링만의 색다른 재미는 물론 탄탄한 기술력과 실속 있는 창업 비용으로 고객과 예비 창업주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볼링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며 체력을 단련할 수 있는 사계절 실내 스포츠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유지하고 있다. 중장년층에서의 변함없는 인기는 물론 최근 김수현, 이홍기 등 연예인 및 방송인들의 볼링 사랑에 힘입어 2030 젊은 층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조사한 ‘국민생활체육 참여실태 조사’에 따르면, 볼링은 20대에서 16.4%가 경험한 생활스포츠로 나타났다. 걷기(27%), 헬스(22.1%), 당구(17.1%)에 이어 4위다.

   
▲ '팝볼링' 전국 1호점 전북 전주 매장을 방문한 여성 고객이 힘차게 볼링공을 던지고 있다.

'핫'해진 볼링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 4월 출시된 '팝볼링'의 가장 큰 특징은 볼링공과 볼링 레인은 존재하지만 볼링핀은 ‘디지털 핀 세터 시스템’으로 디지털화됐다는 것이다. 유저가 공을 굴리면 레인을 굴러가던 볼링공은 ‘스크린’ 뒤로 사라지고 정교한 타이밍으로 등장한 '가상 볼링공’이 스크린 속 ‘디지털 볼링핀’을 실감 나게 쓰러뜨린다. 기존 볼링의 짜릿한 ‘손맛’은 살리면서 정밀한 그래픽과 센싱기술, 다양한 게임 이펙트를 통해 새로운 감각의 볼링놀이문화를 즐길 수 있게 됐다는 평이다.

스크린볼링만의 장점을 살려 '볼링핀'을 다양한 형태로 변경할 수 있고, '스타라이크 이펙트'를 불꽃슛 등으로 입맛에 맞게 조정할 수도 있다. 고해상도 영상센서와 최상의 볼링 알고리즘을 통해 개인전, 팀전, 369모드 등 기존 볼링에선 볼 수 없었던 다양한 게임 모드를 제공하며, 디지털 볼링핀을 자유롭게 세팅할 수 있는 트레이닝 모드 등도 제공한다.

이날 가족과 함께 매장을 찾은 장일호(47) 씨는 "스크린골프는 해봤지만 스크린볼링은 처음이다. 휴일을 맞아 아내와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러 왔는데, 기존 볼링처럼 재미있으면서도 색다른 게임 요소가 가미된 것이 흥미로워 가족들과 다시 방문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날 함께 매장을 찾은 장은혁(10) 군도 "엄마, 아빠와 함께 볼링을 칠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웠고, 신나는 음악과 맛있는 음식이 있어서 더 좋았다”고 말했다.

특히 팝볼링의 경우 기존에 비해 설치 공간과 창업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어 예비 창업주들의 관심도 고조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기존 볼링장의 경우 창업을 위해서는 최소 200~300평 정도의 공간이 필요한 반면, 팝볼링은 기존의 35% 정도의 공간과 3분의 1 수준의 비용이면 창업이 가능하다. 디지털 핀 세터 시스템도 큰 강점으로 꼽힌다. 볼링핀을 정리하거나 볼링핀 정비 기계를 따로 들여놓을 필요가 없어 볼링장 유지 보수가 간편하기 때문이다. 또 스크린볼링장에 펍, 카페, 음식점 등 다양한 비즈니스를 결합할 수도 있어, 지난 1월 실내 스포츠 운영 사업주를 대상으로 진행한 시연회에서도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뉴딘스퀘어 송재순 대표이사는 “’팝볼링’은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에 ‘스크린의 다양한 게임 방식’까지 효과적으로 결합된 신개념 볼링놀이문화공간이다. 특히 디지털 핀 세터 시스템을 통해 기존 볼링장에선 볼 수 없었던 다양한 게임 방식, 시각 효과로 게임의 즐거움을 배가시켰다."라며 “창업문의가 이어져 브랜드 출시 세 달 만에 현재까지 전국 12개 매장 계약을 완료했다. 올해 안에 50개의 매장 오픈을 목표로, 향후 전국 어디에서나 ‘팝볼링’이라는 새롭고 신나는 볼링 문화를 만나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팝볼링’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뉴딘스퀘어 홈페이지와 골프존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인사이드 조현민 기자 / 사진 = 골프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