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선교, 김성태에 "좀 오버했다…권한대행의 권한 넘었어" 비판보니?
한선교, 김성태에 "좀 오버했다…권한대행의 권한 넘었어" 비판보니?
  • 승인 2018.06.19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선교, 김성태/사진=뉴시스

한선교가 김성태의 혁신안을 비판해 이목이 쏠리고 있다.

한선교 자유한국당 의원은 19일 김성태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지방선거 참패에 따른 당혁신의 일환으로 중앙당 해체를 선언한 것에 대해 "또다시 한국당에 김성태를 중심으로 한 어떤 세력이 결집해 있는 것은 아닌가 한다"고 김무성계를 에둘러 비판했다.  

한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김성태 당대표 권한대행이 내놓은 '중앙당 해체' 등 혁신안에 대해 "좀 오버했다"며  "권한대행이 할 수 있는 권한을 넘었다"고 말했다.

한 의원은 "빨리 국민들에게 뭔가를 보여드려야 되니까 (혁신안을) 생각해낸 것이 아닌가. (선거가 끝난 지) 며칠 되지도 않았는데 중앙당 해체와 같은 커다란 플랜을 내갖고 걸고 나온걸 봐서 그렇다"라며 "오버를 하셨다고 생각이 든다"고 지적했다.

이어 "(선거가 끝난 지) 며칠 되지도 않았는데 중앙당 해체와 같은 커다란 플랜을 내갖고 걸고 나온걸 봐서 그렇다"며 이같이 말했다. 

한 의원은 "이 기회에 비주류에서 주류로의 전환의 계기가 되지 않겠느냐"며 "이런 염려스러운 걱정도 되지만 그런 건 아니라도 믿는다"고 했다. 

그는 "김성태를 에워싼 분들이 혹시 김 의원은을 잘못된 길로 이끌고 가는 것은 아닌지 (우려한다)며 "그게 누구인지는 모른다"고 말했다. 한 의원은 그러면서 "김무성 대표를 제가 거론하는 건 절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뉴스인사이드 임유나 기자/사진=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