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배틀그라운드(배그) 점검, 정식서비스(1.0 버전) 14차 업데이트…투척 무기 개선·총기 밸런스 조정 등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배그) 점검, 정식서비스(1.0 버전) 14차 업데이트…투척 무기 개선·총기 밸런스 조정 등
  • 승인 2018.05.31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배그) 점검, 정식서비스(1.0 버전) 14차 업데이트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정기 점검을 알렸다.

FPS게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측은 30일 “5월 31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정기점검이 진행될 예정입니다”라고 공지했다. 배틀그라운드 점검(이하 배그 점검)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4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빠른 패치 배포를 위해 배그 점검 진행 중 ‘웹 게임시작’ 버튼이 오픈 될 수 있다. 빠른 패치 배포를 위해 점검 진행 중 ‘웹 게임시작’ 버튼이 오픈 될 수 있다.  패치 완료 후 게임이 실행되더라도 점검 중에는 서버에 접속되지 않는다. 

배그 점검 내용으로는 정식서비스(1.0 버전) 14차 업데이트가 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정식서비스(1.0 버전) 14차 업데이트에는 투척물 관련 개선사항과 총기 및 부착물의 일부 밸런스 조정, 성능 개선을 위한 최적화 등이 포함된다.

수류탄은 대미지가 소폭 증가했고, 폭발 반경에 따른 대미지 구간도 조정됐다. 섬광탄은 적중당한 캐릭터가 얼굴을 가리는 애니메이션을 추가해 적중 여부 식별이 가능하도록 했다. 섬광탄의 유효 사거리를 늘리고 단순히 시각에만 영향을 주지 않고 청각이나 사격에도 영향을 미치도록 개선했다. Molotov cocktail은 폭발 시 불길이 퍼지는 범위를 기존보다 넓히고 불이 붙었을 때 입는 추가 피해량도 상향했다.

SCAR-L의 수직, 수평 반동이 감소했으며 M24의 기본 피해량이 88에서 79로 감소했다. M24가 보급 상자에서 나오지 않고 월드에서 스폰되도록 수정했다. 전술 개머리판과 칙패드의 반동 회복 속도가 감소했고 ADS 속도를 증가하는 옵션을 추가했다. 

자세한 사항은 배틀 그라운드 홈페이지와 인벤을 통해 알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사진= 카카오 배틀 그라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