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향, 힙한 팝 스타일 ‘너의 노래’로 가창력 여왕 컴백 알려
소향, 힙한 팝 스타일 ‘너의 노래’로 가창력 여왕 컴백 알려
  • 승인 2018.05.25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준뮤직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소향이 25일 정오 정규앨범을 향한 첫 선공개 곡 ‘너의 노래’를 발매하며 2년여 만에 컴백한다.

소향의 신곡 ‘너의 노래’는 펑키한 그루브와 어쿠스틱 기타 그리고 통통 튀는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으로 직접 소향이 곡 작업에 참여했다. 세계적인 스웨디시 작곡가 Simon Petren, 소향의 모든 음악들을 책임져온 프로듀서 ZION(POS), 국내외 유명 작곡가들과 협업해 일하고 있는 Michelle 등 최정상 뮤지션들이 소향과 함께 곡을 만들었으며 가사는 소향이 직접 썼다.

   
▲ 사진/준뮤직엔터테인먼트 제공

소향은 가사에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힘들어 지친 영혼들을 위한 메시지를 담았다. 꿈을 꾸고 싶지만 꿀 수 없는 현실, 어렸을 적이나 가지고 있던 나만의 열망들을 용기 내 꺼내보라는 외침을 표현했다. 소향은 이번 앨범에 평소 사람들과 함께 어깨를 들썩이며 노래하고 싶었다는 음악적 소망을 이루며 더욱 진정성을 높였다.

또한 피처링으로는 미국의 유명 팝 록 밴드 DNCE의 기타리스트이자 소향과 오랜 호흡을 맞춰온 'JinJoo.L'이 함께했다. JinJoo.L은 미국 3대 여자 기타리스트로도 선정된 뮤지션으로 특유의 그루비하고 세련된 기타 라인과 리드미컬한 터치가 소향의 안정적이고 서정적인 보컬에 더해졌다.

   
▲ 사진/준뮤직엔터테인먼트 제공

한편 세계적으로 활동하며 평소 우아하고 카리스마 있는 웅장한 무대로 대중들과 호흡했던 소향은 앞으로 파트가 나뉘어 발매될 정규앨범의 첫 신호탄인 이번 ‘너의 노래’를 통해 밝고 상쾌한 매력으로 대중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뉴스인사이드 노효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