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재수술, 복합적 원인을 고려해 병원을 선택해야…코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는?
코 재수술, 복합적 원인을 고려해 병원을 선택해야…코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는?
  • 승인 2018.05.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 재수술 / 사진 = 게티이미지

[뉴스인사이드 조현민 기자] 코 재수술은 복합적 원인을 고려해야 한다. 코 성형 후 부작용이나 불만족 문제가 발생했을 때는 원인에 맞는 문제 해결과 디자인 개선이 이뤄져야 한다. 코 재수술을 필요로 하는 경우는 다양하게 나타난다. 삽입한 보형물로 인한 부작용이 발생했거나 염증과 구축 같은 부작용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코 재수술의 다양한 유형을 알아보고 병원을 선택하기 위한 방법을 찾아본다.

코 재수술 수술정보

코 재수술에는 보통 3시간 정도의 수술 시간이 필요하고 실밥 제거에는 10일이 필요하다. 마취 방법은 국소 마취, 수면 마취이고 내원치료는 4~5회 정도이다. 입원치료는 불필요하고 회복기간은 1주 정도다. 개인에 따라 재수술 내용에 따라 수술 정보는 달라질 수 있다.

코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

보형물을 사용한 경우 보형물이 올바른 위치에 있지 않거나 부적절한 모양의 보형물이 들어갔거나 보형물이 움직이거나 피부가 얇아져서 보형물 윤곽이 드러난 경우에는 코 재수술이 필요하다. 또 코 끝이 변형되고 비대칭이 나타나거나 구축이 돼서 코가 들리거나 염증이 발생했거나 실리콘이 튀어나오는 경우에도 코 재수술이 필요하다.

코 골격의 부적절한 교정으로 인한 코 재수술 필요 사례

매부리코가 1차 수술 후에도 남아있거나 수술 후에도 코가 더 휘거나 코가 예뻐지지 않고 더 이상해지거나 콧구멍이 짝짝이고 코기둥이 기울어지는 경우에도 코 재수술이 필요하다. 또 콧등이 펑퍼짐하거나 코끝이 뭉툭하거나 코끝이 찝혀보이거나 콧구멍이 많이 보이는 경우에도 코 재수술을 고려해야 한다.

코 재수술은 6개월 이상 기다려야 하나?

보편적으로 6~12개월 이후 재수술을 진행하는 것을 병원에서는 권장하고 있다. 그러나 사례에 따라 개인에 따라 재수술 기간은 달라질 수 있다. 오히려 1주일 이내에 재수술을 진행해 정확하게 문제를 바로잡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 충분한 상담과 분석 후 시기를 조율하는 것이 중요하다. 코 실리콘 제거만 진행할 경우와 실리콘 피막만 제거할 경우 수술 비용이 달라지므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이후에 결정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