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멈추고 싶은 순간: 어바웃타임’ 이성경, ‘엽기적인’ 전지현·‘내 머릿속’ 손예진 패러디 시선강탈
‘멈추고 싶은 순간: 어바웃타임’ 이성경, ‘엽기적인’ 전지현·‘내 머릿속’ 손예진 패러디 시선강탈
  • 승인 2018.05.08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멈추고 싶은 순간: 어바웃타임’ 이성경이 영화 ‘엽기적인 그녀’ 전지현과 ‘내 머릿속의 지우개’ 손예진을 패러디한 장면이 포착됐다.

오는 5월 21일 첫 방송될 케이블채널 tvN 새 월화드라마 ‘멈추고 싶은 순간: 어바웃타임’(연출 김형식 l 극본 추혜미)은 수명시계를 보는 능력을 지닌 여자 최미카(이성경 분)와 악연인지 인연인지 모를 운명에 엮인 남자 이도하(이상윤 분)가 만나 사랑만이 구현할 수 있는 마법 같은 순간을 담아낸 운명구원 로맨스다. 이도하와 최미카가 그려내는 특별하고도 애틋한 사랑이 올 봄 시청자들의 연애 세포를 자극하게 되며, 차원이 다른 ‘판타지 로맨스’의 등장을 알린다.

이성경은 타인의 수명 시계를 보는 남다른 능력을 지닌 사랑스러운 성격의 뮤지컬 배우 지망생 최미카 역을 맡았다. 싱그러운 매력의 소유자인 최미카는 언젠간 꼭 뮤지컬 무대에 주연 배우로 서겠다는 꿈을 지닌 인물. 무엇보다 최미카는 우연히 만난 MK그룹 문화재단 이사장 이도하(이상윤 분)을 쟁취하기 위해 시도 때도 없이 나타나 귀여운 유혹을 이어가는 엉뚱한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이와 관련 최미카가 2000년대 최고의 로맨스 영화로 꼽히는, ‘엽기적인 그녀’의 전지현과 ‘내 머릿속의 지우개’ 손예진으로 파격 변신, 이도하 꼬시기에 나선 현장이 공개돼 관심을 끌어 모으고 있다. 먼저 최미카는 ‘엽기적인 그녀’ 속 전지현처럼 교복 차림으로 클럽에 입성, 사람들 사이에서 춤을 추며 매혹적인 눈빛을 보내는 모습을 연출한다.

이어 최미카는 묘한 분위기의 바(Bar)에 앉아 새초롬한 눈빛으로 잔을 가득 따른 후, 유혹의 대상인 이도하를 물끄러미 바라보는 모습으로 ‘내 머릿속의 지우개’ 속 명장면을 재현했다. 더욱이 최미카는 “이거 마시면 나랑 사귀는 거다?”라며, 명대사인 ‘술잔 고백’까지 감행하는 터. 최미카가 연거푸 ‘작심 패러디’를 감행한 이유와 사건의 전말이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이 장면 촬영에서 이성경은 명장면 속 전지현과 손예진을 ‘완벽 정복’하기 위해 의상과 헤어 등 비주얼을 디테일하게 오마주한 것은 물론, 표정과 제스처까지 세심하게 신경 쓰는 등 열의를 불태웠다. 나아가 이성경은 역할에 한껏 몰입해 유혹과 고백을 이어가다가도, “컷”소리가 나면 쑥스러운 듯 웃음보를 터트려 스태프들에게까지 ‘웃음 바이러스’를 전파 했다.

제작진 측은 “해당 장면은 초반부 시청자들의 웃음과 주목도를 끌어 올릴 ‘비장의 카드’”라며 “쉽지 않은 변신을 감행한 이성경의 색다른 모습과 이성경이 펼쳐낼 신비로우면서도 사랑스러운 ‘인생 캐릭터’의 탄생을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한편 ‘멈추고 싶은 순간: 어바웃타임’은 드라마 ‘싸인’, ‘유령’, ‘수상한 가정부’, ‘비밀의 문’, ‘두 번째 스무살’ 등을 통해 ‘웰메이드 수작’을 만들어냈던 김형식 PD가 2년 만에 선보이는 작품. ‘시를 잊은 그대에게’ 후속으로 오는 5월 21일(월) 밤 9시 30분 첫 방송된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사진= tv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