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배틀그라운드(배그) 점검, 정식서비스(1.0 버전) 12차 업데이트…맵 선택 시스템·신규 총기·차량 추가 등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배그) 점검, 정식서비스(1.0 버전) 12차 업데이트…맵 선택 시스템·신규 총기·차량 추가 등
  • 승인 2018.05.03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배그) 점검, 정식서비스(1.0 버전) 12차 업데이트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정기 점검을 알렸다.

FPS게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측은 2일 “5월 3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정기점검이 진행될 예정입니다”라고 공지했다. 배틀그라운드 점검(이하 배그 점검)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4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빠른 패치 배포를 위해 배그 점검 진행 중 ‘웹 게임시작’ 버튼이 오픈 될 수 있다. 빠른 패치 배포를 위해 점검 진행 중 ‘웹 게임시작’ 버튼이 오픈 될 수 있다.  패치 완료 후 게임이 실행되더라도 점검 중에는 서버에 접속되지 않는다. 

배그 점검 내용으로는 정식서비스(1.0 버전) 12차 업데이트가 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정식서비스(1.0 버전) 12차 업데이트에는 맵 선택 기능, 총기 & 아이템 밸런스 조정 등이 있다.

AR 총기는 기존에 너무 특정 총기에만 몰려있던 사용률을 고르게 분포시키고, 상황에 맞게 다양한 총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밸런스를 조정한다. SMG 총기는 근거리에서 이동 및 교전이 많은 상황에서 유용할 수 있도록 조정한다. 샷건 총기는 근거리 교전 상황에서의 대미지를 증가하고, 유효 사거리가 증가하도록 조정한다. 

원하는 맵을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있도록 맵 선택 시스템을 추가된다. 맵 선택 시 ‘에란겔 / 미라마 /에란겔+미라마’ 와 같이 선호하는 맵을 지정할 수 있다. 선호하는 맵으로지정한 것들 중에서 랜덤하게 매칭된다. 지정하지 않은맵에 대해서는 매칭되지 않는다. 맵 선택 추가와함께 팀 모드 선택과시점 선택 UI도 개선한다. 팀 플레이 시맵 선택과 팀, 시점모드 선택은 방장만 할 수 있다. 팀원들은 방장이 선택한 설정을 확인할 수 있다.

신규 총기 SLR, 신규 차량 미라도(Mirado) 등도 추가된다. 

자세한 사항은 배틀 그라운드 홈페이지와 인벤을 통해 알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사진= 카카오 배틀 그라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