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8.9 패치노트…마법사 챔피언 변경·신규 스킨·크로마 출시 등
[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8.9 패치노트…마법사 챔피언 변경·신규 스킨·크로마 출시 등
  • 승인 2018.05.02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8.9 패치노트…마법사 챔피언 변경·신규 스킨·크로마 출시 등

리그오브레전드의 롤 점검이 완료되며 8.9 패치 노트가 업데이트 됐다.

2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시까지 7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던 롤점검은 예정보다 이른 시간인 오전 6시 51분에 완료됐다. 

리그오브레전드 제작사 라이엇게임즈 측은 홈페이지를 통해 롤점검 완료와 함께 ‘8.9 패치 노트’에 관한 공지사항을 올렸다.

리그오브레전드 측은 “8.9 패치의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마법사 챔피언과 마나 및 스킬 사용에 관련된 부분을 손봤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마법사 챔피언이 선택하는 핵심 마나 아이템, 마법사 챔피언의 기본 마나/마나 재생 등 여러 부분을 업데이트했습니다”라며 롤 점검에 관해 설명했다.

이번 롤점검 이후 업데이트 된 8.9 패치노트에는 마법사 챔피언 변경, 챔피언 밸런스 조정, 아이템, 에픽 몬스터, 룬, 신규 스킨 등이 업데이트 됐다.

도란의 반지는 기본 마나 재생과 미니언 처치 시 마나 회복 효과가 삭제된다. 이제 고정 마나 재생 효과가 생기며 미니언에 추가 피해를 입힌다. 사라진 양피지는 가격과 주문력이 증가한다. 여신의 눈물은 총 가격이 증가한다. 돌려받는 마나가 감소한다. 이제 고유 지속 효과 - 마나 충전이 현재 마나에 비례하여 마나를 회복시킨다. 마법공학 GLP-800은 조합 비용이 감소하고 마나가 증가한다. 둔화 지속시간이 증가하며 발사체 속도가 증가한다. 또한 발사체 확산시간이 감소한다.

이 외에도 악마의 마법서, 쌍둥이 그림자,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주문매듭 구슬, 라일라이의 수정홀, 메자이의 영혼약탈자, 루덴의 메아리, 포탑이 변경된다. 

마법사 챔피언 25명의 마나 재생과 기본 마나가 증가하지만, 마나 증가량이 감소한다. 그 외 마법사 챔피언 5명의 마나 재생이 증가한다.

가렌은 Q - 결정타의 기본 공격력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한다. W - 용기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증가한다. 람머스는 W - 몸 말아 웅크리기의 추가 방어력이 증가한다.

럭스는 Q - 빛의 속박 기본 피해량이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한다. 이제 W - 프리즘 보호막을 던질 때 아군에게 보호막을 씌우지 않아도 되돌아올 때 보호막 흡수량이 2배 증가한다. E - 광휘의 특이점의 발사체 속도, 적중 범위, 마나 소모량이 감소한다. E - 광휘의 특이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한다.

레오나는 W - 일식의 기본 피해량이 증가한다. 문도 박사는 R - 가학증의 체력 회복 효과가 증가한다. 이외 뽀삐, 소나, 쉬바나, 신드라, 아무무, 아이번, 워윅, 이렐리아, 직스, 카사딘, 카이사, 케넨, 케이틀린, 탈론 챔피언 밸런스가 변경된다.

8.9 패치 기간 내에는 불의 축제 이블린, 꿀잼 티모 신규스킨, 꿀잼 티모, 메카 제로 사이온 크로마가 출시된다. 

자세한 사항은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및 롤 인벤 사이트를 통해 알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사진= 라이엇게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