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유혹자’ 우도환 “네 웃음 하나는 기억할 수 있길”…‘맴찢’ 내레이션
‘위대한 유혹자’ 우도환 “네 웃음 하나는 기억할 수 있길”…‘맴찢’ 내레이션
  • 승인 2018.04.25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대한 유혹자’ 우도환이 시청자들의 코끝을 찡하게 만들었다.

MBC 월화드라마 ‘위대한 유혹자’(연출 강인, 이동현 l 극본 김보연)에서 유혹자 권시현 역을 맡은 우도환이 사랑하는 사람과의 이별을 결심한 남자의 심정을 담아낸 내레이션으로 보는 이들의 마음을 저리게 만들었다.

지난 24일 방송된 ‘위대한 유혹자’ 28회에서는 권시현이 은태희(박수영 분)와 마지막 추억을 만드는 모습이 그려졌다. 시현은 꽃다발과 화관을 준비해 태희에게 선물하거나 원 테이블 레스토랑을 예약하고 레스토랑을 통째로 빌렸다고 능청스럽게 농담을 하며 태희를 웃게 만드는 등 여느 때와 같이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그런데 이 장면에서 우도환의 슬픈 내레이션이 흘러나와 시청자들에게 먹먹함을 안겼다. 이별 후 변하게 될 자신의 삶과 “그때가 오더라도 네 웃음 하나는 기억할 수 있길. 매일매일 기도해”라며 고통 속에서도 태희와 함께 했던 시간만큼은 간직하겠다는 바람 등 우도환은 인물의 애처로운 감정을 묵직한 목소리로 담담히 전달했다. 특히 행복해 보이는 두 사람의 모습과 대비되는 내레이션이기에 그 모습이 더욱 애달프게 느껴졌다는 평.

극중 우도환의 내레이션은 태희에게 가벼운 감정으로 접근했던 시현이 어느새 태희에게 진심으로 다가가게 되면서 시작됐다. 누구에게도 보일 수 없는 태희를 향한 시현의 진솔한 감정을 시청자들에게 전달하는데 쓰이고 있는데, 이는 극의 몰입을 돕는 동시에 ‘션태커플’(시현-태희)의 ‘꽃길’을 응원하게 만드는 힘으로도 작용했다.

또한 오롯이 목소리에 집중할 수 있게 만든 내레이션에서 마음을 울리는 우도환의 중저음의 목소리가 여심을 사로잡은 요인으로 보인다. 

한편, 우도환이 출연하는 MBC 월화드라마 ‘위대한 유혹자’는 종영까지 4회 만을 남겨두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사진= MBC ‘위대한 유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