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 이야기 Y’ 노란 쪽지에 담긴 수상한 러브레터, ‘연쇄 쪽지남’의 정체는?
‘궁금한 이야기 Y’ 노란 쪽지에 담긴 수상한 러브레터, ‘연쇄 쪽지남’의 정체는?
  • 승인 2018.04.20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궁금한 이야기 Y’에서 의문의 쪽지남을 추적한다.

4월 20일 금요일 저녁 8시 55분 방송되는 SBS 시사교양프로그램 ‘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전국 여성들에게 노란 쪽지로 고백을 전하는 의문의 ‘쪽지남’의 정체를 파헤쳐본다.

봄기운이 만연하던 지난 주말, 남자친구를 만나기 위해 약속 장소로 향하던 중 진영(가명) 씨는 가방 안에서 의문의 쪽지 하나를 발견했다. 꼬깃꼬깃 접어둔 노란 쪽지 안에는 생각지 못한 한 남자의 고백이 담겨 있었다.

“안녕하세요. 먼저 이렇게 쪽지만 남겨서 죄송하구요. 다름이 아니라 우연찮게 몇 번 뵙게 되었는데 호감이 가서요. 정말 편하게라도 지내고 싶어 이렇게 용기 내어 쪽지라도 남기네요. 나름 괜찮은 놈이지 좋게 봐주시구요. 연락 꼭 주세요! 감기 조심하시구요. 010-74**-****”

뜻밖의 러브레터에 기분이 나쁘지는 않았지만, 남자친구가 있는 진영(가명) 씨는 남겨진 번호로 정중히 거절의 의사를 보냈다고 했다. 하지만 돌아온 남자의 반응이 의외였다는데. ‘남자친구가 있지만, 연락 정도는 할 수 있지 않냐. 자신은 명문대 휴학생이고, 자기 정도면 진짜 괜찮은 사람’이라며 그 후로도 끈질기게 연락을 해왔다는 것이다. 그런데, 어렵사리 ‘쪽지남’의 구애를 거절한 진영 씨는 얼마 뒤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되었다. 

같은 전화번호가 적혀 있는 ‘노란 쪽지’를 받고, 끈질긴 구애를 받았다는 여성들의 경험담이 전국 각지에서 들려온 것이다. 경험담의 내용들은 대동소이했다. 쥐도 새도 모르게 가방 안에 쪽지를 넣고, 한 번 연락이 닿으면 끈질기게 매달리고, 연락을 끊으려 하면, 다소 엉뚱한 협박(?)을 해 왔다는 ‘쪽지남’.

더욱 놀라운 것은 그가 이런 원치 않는 ‘러브레터’를 몇 년 동안이나 서울, 부산, 경기, 대구, 포항 등 전국을 돌아다니며 보내왔다는 것이다. 그중에는 협박을 넘어 남자에게 스토킹을 당했다는 여성까지 있었다. 전국을 다니며, 다수의 여성들에게 쪽지 하나로 불안감을 안기는 남자. 대체 그의 정체는 무엇일까?

제작진이 만난 여성들은 그를 ‘연쇄쪽지남’이라 부르며 불안감을 감추지 못했다. 알지 모르는 누군가가 자신을 지켜봐 왔다는 사실도 불쾌하고, 혹시 갑자기 나타나 스토킹을 할까 봐 불안하다는 것이다. 실제로 그가 집까지 따라오려고 해 경찰에 신고한 적도 있었다는 한 여성은, 막상 경찰이 ‘실제적인 피해’가 없었다며 아무런 조치도 하지 않아 더 불안한 마음이 들었다고 하소연하기도 했다.

노란 쪽지에 늘 같은 전화번호를 남긴 ‘쪽지남’, 하지만 막상 연락이 닿은 여성들에겐 출신 대학이며 자신이 하는 일 등을 조금씩 다르게 소개했다고 한다. 그는 지금도 어디선가 은밀한 노란 쪽지를 보내고 있을까? 그가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 그는 왜 자신을 감추며, 하필 ‘쪽지’로만 여성을 만나려고 하는 것일까?

‘쪽지남’이 여성들에게 자신에 대해 알려준 정보는 취재 결과 대부분 거짓이었다. 제작진은 오랜 기간 수소문 끝에 그의 고향마을을 알아낼 수 있었는데, 그는 과연 어떤 사람일까?

이번 주 ‘궁금한 이야기 Y’ 에서는 인터넷에서 괴담처럼 떠도는 ‘연쇄 쪽지남’의 정체를 추적해 본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사진= SBS ‘궁금한 이야기 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