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8.8 패치노트…르블랑 롤백·격전 모드 한국 베타 테스트·신규 스킨 출시 등
[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8.8 패치노트…르블랑 롤백·격전 모드 한국 베타 테스트·신규 스킨 출시 등
  • 승인 2018.04.18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8.8 패치노트…르블랑 롤백·격전 모드 한국 베타 테스트·신규 스킨 출시 등

리그오브레전드의 롤 점검이 완료되며 8.8 패치 노트가 업데이트 됐다.

18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시까지 7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던 롤점검은 예정보다 이른 시간인 오전 7시 58분에 완료됐다. 

리그오브레전드 제작사 라이엇게임즈 측은 홈페이지를 통해 롤점검 완료와 함께 ‘8.8 패치 노트’에 관한 공지사항을 올렸다.

리그오브레전드 측은 “8.8 패치의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이제 시즌 중반부에 접어들면서 미드시즌 인비테이셔널, 격전 출시, 서머 스플릿 등 여러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당분간은 대규모 패치와 소규모 패치를 번갈아 발표하지 않고 중간 규모의 패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라며 롤 점검에 관해 설명했다.

이번 롤점검 이후 업데이트 된 8.8 패치노트에는 르블랑 롤백, 챔피언 밸런스 조정, 아이템, 룬, 신규 스킨 등이 업데이트 됐다.

르블랑은 롤 8.8 패치에서 롤백된다. 기본 지속 효과 - 거울 환영이 업데이트된다. Q - 악의의 인장 스킬은 대상에게 표식을 남긴다. 표식이 남은 대상을 스킬로 공격하면 인장이 폭발하며 추가 피해를 입힌다. 스킬을 모방해 더욱 흥미진진하게 스킬을 연계할 수 있도록 르블랑의 궁극기를 업데이트했다. 

아리는 E - 매혹에 적중된 대상에게 증폭된 마법 피해를 입힌다. R - 혼령 질주와 E - 매혹의 기본 피해량이 감소한다. R - 혼령 질주의 피해량 계수가 증가한다. 더 이상 Q - 현혹의 구슬이 이동 속도를 증가시키지 않는다. W - 여우불이 마지막으로 아리의 E - 매혹 또는 기본 공격에 적중된 적을 우선순위 대상으로 지정한다.

이렐리아는 기본 방어력이 증가한다. Q - 칼날 쇄도로 미니언에게 입히는 피해량과 R - 선봉진격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한다. R - 선봉진격검의 발사체 및 결계 피해량이 특히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한다.

이외에 챔피언 조정으로는 갈리오, 그레이브즈, 노틸러스, 라이즈, 렉사이, 리산드라, 바루스, 바이, 브라움, 사이온, 스웨인, 아지르, 자야, 잔나, 카이사, 탈리야, 탐 켄치가 있다.

8.8 패치 기간 내에는 정복자 바루스 신규스킨, 황야의 폭주족 럼블 크로마가 출시된다. 

또한 이날 리그오브레전드는 롤 격전 모드 한국 베타 테스트 진행을 공지했다. 리그오브레전드 측은 “리그 오브 레전드에 도입될 새로운 사전 구성 팀 경쟁 모드인 ‘격전’에 대해 일전에 말씀 드린 바 있습니다. 그 동안 베트남, 유럽, 터키 그리고 지난주 북미까지 베타 테스트를 진행해 플레이어 분들로부터 많은 의견을 받아 왔는데요. 이제 마지막 격전 베타 테스트가 오는 4월 27일 ~ 29일 한국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며 “친구들과 함께 팀을 이뤄 3일 동안 진행되는 베타 테스트에 참여하고, 소중한 피드백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참여 방법을 포함한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이번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추가적으로 안내드릴 예정이니, 소환사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라고 설명했다.

자세한 사항은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및 롤 인벤 사이트를 통해 알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사진= 라이엇게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