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미식회' 쌀국수 파스타 도삭면, 맛집 가게 위치보니? "현지의 맛"
'수요미식회' 쌀국수 파스타 도삭면, 맛집 가게 위치보니? "현지의 맛"
  • 승인 2018.04.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요미식회' 쌀국수 파스타 도삭면/사진= tvN '수요미식회'

'수요미식회' 쌀국수 파스타 도삭면 맛집 가게 정보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최근 방송된 tvN '수요미식회'에서는 '세계의 국수'를 주제로 쌀국수, 파스타, 도삭면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방송에서 파스타 맛집은 이탈리아 A. O. C. 봉골레 파스타 전문점으로는 연희동 <몽고네>가 꼽혔다.

도삭면 맛집은 <송화 산시도삭면>, 쌀국수 맛집은 <또이또이 베트남>이 소개됐다.

<A.O.C>는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67길 14에 위치하고 있고, <몽고네>는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11가길 53에 있다.

<송화 산시도삭면>은 서울 광진구 뚝섬로27길 48, <또이또이 베트남>은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136-1에 우치하고 있다.

이날 문 닫기 전에 가봐야 할 꼽힌 쌀국수 전문점은 이태원에 있는 <또이또이베트남>이다.

신동엽은 "베트남 현지의 맛을 완벽하게 재현한 하노이 쌀국수집으로 담백한 하노이의 맛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곳"이라고 평했다.

홍신애는 "한국인이 요리를 한다. 가게 사장님이 베트남 쌀국수를 너무 좋아해 베트남으로 건너가 현지의 유명한 셰프와 식당을 찾아다니며 베트남 요리를 배워서 한국에 개업하셨다. 베트남 식당들과 협업을 통해 현지의 맛을 재현해 냈다. 현지와 가장 똑같은 쌀국수를 만들려고 노력하는 한국분이다"고 전했다.

전현무는 "면과 고기, 쪽파가 있는 깔끔한 현지식 하노이 쌀국수"라고 평했다.

파스타 맛집으로 꼽힌 이탈리아 A.O.C 파스타에서 A는 앤초비를, O는 올리브유를, C는 케이퍼의 C를 뜻한다. 생면으로 만든 납작한 탈리아텔레파스타로 앤초비와 올리브 오일 등으로 다양한 풍미를 냈다.

알베르토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고향의 맛이다. 진짜 제대로 하는구나"라고 평했다. 그는 "이탈리아 전통 방식으로 올리브 오일에 양파, 앤초비 등을 볶아서 만드는 요리법(소프리토)을 사용한다"고 밝혔다.

중국 도삭면 전문점은 건대 앞 자양동에 위치한 <송화 산시도삭면>이다.

도삭면이란 반죽한 밀가루를 열린 후 칼로 깎아서 만든 면으로 이곳은 가운데 두툼한 면과 가장자리의 얇은 면이 조화를 이룬다는 평을 받았다.

신동엽은 "서울 도심 속에서 중국 하얼빈의 현지식 도삭면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라고 추천했다.

전현무는 "동네 자체가 중국같은 곳이다"라고 하자 왕병호 셰프는 "중국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곳이다. 시장 골목 어귀에 위치한 식당으로 들어가면 중국 출신의 주방장들이 보인다"고 말했다.

이현우는 "주인장이 하얼빈 출신으로 도삭면을 너무 좋아한 나머지 직접 식당을 차린 곳"이라다고 전했다.

 

[뉴스인사이드 임유나 기자/사진= tvN '수요미식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