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배틀그라운드(배그) 점검, 정식서비스(1.0 버전) 10차 업데이트…자기장 밸런스 조정·미라마 개선·버그 수정 등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배그) 점검, 정식서비스(1.0 버전) 10차 업데이트…자기장 밸런스 조정·미라마 개선·버그 수정 등
  • 승인 2018.04.12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배그) 점검, 정식서비스(1.0 버전) 10차 업데이트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정기 점검과 함께 정식서비스(1.0 버전) 10차 업데이트 내역에 관해 안내했다. 

FPS게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측은 12일 “4월 12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정기점검이 진행될 예정입니다”라고 공지했다. 배그(배틀 그라운드) 점검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3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빠른 패치 배포를 위해 점검 진행 중 ‘웹 게임시작’ 버튼이 오픈 될 수 있다. 빠른 패치 배포를 위해 점검 진행 중 ‘웹 게임시작’ 버튼이 오픈 될 수 있다.  패치 완료 후 게임이 실행되더라도 점검 중에는 서버에 접속되지 않는다. 

배그 점검 이후 정식서비스(1.0 버전) 10차 업데이트에는 자기장 밸런스 조정, 미라마 개선, 최적화, 게임 플레이 항목 등이 포함돼 있다. 

미라마 맵의 중거리에서 보이는 건물을 최적화 하여 GPU 부담을 줄였다. 자기장이 움직이지 않고 대기하는 시간이 감소되어 더 이상 한 곳에 오래 머무를 수 없다. 자기장의 최대 이동 속도가 변경됐다. 자기장은 경기 후반으로 갈수록 전보다 느리게 다가온다. 후반부 자기장이 느려지는 대신 7, 8, 9번째 자기장의 피해가 상승했다. 첫 자기장을 제외한 나머지 자기장에서 극단적인 안전 지역이 생성될 확률이 기존 대비 약 30% 감소했다. 마지막 자기장은 랜덤이 아닌 정중앙으로 좁혀 들며 안전 지역 비활성 시간을 포함하여 총 대기 시간이 3분 15초에서 1분 30초로 변경됐다. 경기 후반으로 갈수록 안전 지역에서 육지가 차지하는 비율이 증가 되도록 변경됐다. 에란겔의 경우, 첫 번째 안전 지역이 30초 더 빠르게 공개된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배틀 그라운드 홈페이지와 인벤을 통해 알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사진= 카카오 배틀 그라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