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안철수, 서울시장 출마 선언 “위선과 무능… 서울부터 혁파하겠다”
[영상] 안철수, 서울시장 출마 선언 “위선과 무능… 서울부터 혁파하겠다”
  • 승인 2018.04.04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 안철수, 서울시장 출마 선언 “위선과 무능… 서울부터 혁파하겠다”

   
 

[뉴스인사이드 조성욱 기자] 안철수 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이 서울시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안철수 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은 4일 오전 서울시의회 본관 앞에서 6·13 지방선거의 서울시장 선거 출마 기자회견을 열었다.

안 위원장은 “‘서울이 바뀌어야 대한민국이 바뀐다’는 생각에 매일 혁신하는 서울의 모습을 여러분께 제시하고 함께 걸어가는 서울시장으로 시민의 선택을 받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는 “죄스러운 마음에 숨을 수도 없었다”라며 “다당제를 뿌리내리고자 피땀 흘려 만든 정당이 송두리째 사라질 것 같은 위기감에 당 대표로 다시 나섰고, 실로 힘든 통합과정을 넘어 바른미래당을 만들고 다시 백척간두에 섰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7년 전 가을, 저 안철수에게서 희망을 찾고 싶어 하셨던 그 서울시민의 열망에도 답하지 못했던 기억 또한 지금도 생생하다. 그 죄송스러운 마음까지 되새기고, 사과드린다. 그리고 다시 시작하겠다”고 전했다.

안 위원장은 “위선과 무능이 판치는 세상을 서울시에서부터 혁파하겠다”라며 “의사, 교수, IT 전문가, 경영인으로 성공한 경험을 가진 정치인으로서 내가 가진 경험을 서울시를 바꾸는 데 모두 쏟아 붓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바꾸자 서울! 혁신경영 안철수’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서울 시장에 출마 선언한 안 위원장의 서울시장 도전은 2011년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 이후 7년 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