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8.7 패치노트…이렐리아 리메이크·신규 스킨 출시·명품 상자·룬 업데이트 등
[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8.7 패치노트…이렐리아 리메이크·신규 스킨 출시·명품 상자·룬 업데이트 등
  • 승인 2018.04.04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8.7 패치노트…이렐리아 리메이크·신규 스킨 출시·명품 상자·룬 업데이트 등

리그오브레전드의 롤 점검이 완료되며 8.7 패치 노트가 업데이트 됐다.

4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시까지 7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던 롤점검은 예정보다 이른 시간인 오전 8시 55분에 완료됐다. 

리그오브레전드 제작사 라이엇게임즈 측은 홈페이지를 통해 롤점검 완료와 함께 ‘8.7 패치 노트’에 관한 공지사항을 올렸다.

리그오브레전드 측은 “8.7 패치의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이렐리아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지난 패치에 있었던 드락사르의 황혼검 변경에 대한 후속 조치로, 예상보다 크게 또는 적게 영향을 받은 암살자 챔피언을 조정했습니다. 또한 압도적인 선택을 받고 있는 닌자의 신발도 손봤습니다. 탱커가 닌자의 신발을 선택한다면 이해가 되지만 원거리 딜러까지 닌자의 신발을 장만한다면 문제가 될 수 있겠죠”라며 롤 점검에 관해 설명했다.

이번 롤점검 이후 업데이트 된 8.7 패치노트에는 이렐리아 리메이크, 챔피언 밸런스 조정, 아이템, 룬, 신규 스킨 등이 업데이트 됐다.

칼날 무희 이렐리아는 8.7 패치 기간 내에 업데이트된다. 이렐리아의 기본 지속 효과는 아이오니아의 열정이 있고 스킬로는 Q - 칼날 쇄도, W - 저항의 춤, E - 쌍검협무, R - 선봉진격검이 있다.

그라가스는 Q - 술통 굴리기와 W - 취중 분노의 주문력 계수가 증가한다. W - 취중 분노의 피해량 감소 효과가 주문력에 따라 증가하며, 피해량 감소 지속시간이 감소한다. 녹턴은 Q - 황혼의 인도자의 궤적에 있을 때 증가하는 공격력이 늘어난다. 럭스는 R - 최후의 섬광의 챔피언 처치 시 돌려받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하며, 적 챔피언이 R - 최후의 섬광에 적중된 후 짧은 시간 안에 처치당했을 경우에도 적용된다.

럼블은 Q - 화염방사기의 피해량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하며, 미니언에 입히는 피해가 변경됐다. 레오나는 기본 적응형 능력치를 공격력으로 변경했다. 렝가는 기본 공격력이 증가한다. 더 이상 렝가가 Q - 포악함을 사용해도 동작이 취소되지 않는다. 말파이트는 공격력 증가량이 늘어난다. E - 지면 강타의 주문력 계수가 증가한다. R - 멈출 수 없는 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한다.

샤코는 Q - 속임수의 추가 피해량 계수, 추가 피해를 입힐 가능성 및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줄어든다. 세주아니는 체력 증가량이 감소한다. E - 만년 서리의 기절 지속시간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한다. 스웨인은 Q - 죽음의 손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하며, 기본 피해량이 감소한다.

아이번은 W - 수풀 가꾸기의 사거리가 증가한다. 데이지가 더욱 적극적으로 공격 대상을 찾는다. 데이지의 범위 피해량 감소 효과가 이제 에픽 몬스터의 피해량에도 적용된다. 엘리스는 거미 형태 Q - 독이빨의 기본 피해량이 증가한다. 인간 형태 E - 고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한다.

이외에 챔피언 조정으로는 올라프, 워윅, 제드, 카서스, 케인, 퀸, 헤카림이 있다.

8.6 패치 기간 내에는 황야의 폭주족 럼블, 안개의 창기병 오공 신규스킨이 출시된다. 또한 8.7 패치 기간 내에 ‘꾸밈 전용’ 명품 상자와 세트가 새롭게 출시된다. 명품 상자와 세트는 출시 후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및 롤 인벤 사이트를 통해 알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사진= 라이엇게임즈]